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수내,야탑,서현교통사고한의원]교통사고후유증과 허리통증

by 본디올한의원 2013. 10. 7.

[수내,야탑,서현교통사고한의원]교통사고후유증과 허리통증

안녕하세요. 수내,야탑,서현교통사고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오늘밤부터 태풍의 영향으로 인해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처럼 비가 오는 날이면 교통사고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따라오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입니다.

 

 

 

 

 

 

 

 

 

 

교통사고는 무방비 상태에서 갑자기 발생하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을 받은 인체는 사고 당시에는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했다가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교통사고후유증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으로는 대체로 목통증이나 근육통, 어깨결림, 허리통증, 근육인대 손상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되며, 특히 허리통증과 허리디스크의 경우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면 만성통증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허리디스크의 경우에는 방치하게 되면 척추를 타고 목, 골반, 다리 등 전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다리저림, 어깨통증, 목통증 등 전신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리가 아파 회사에 못나갈 지경이에요

 

김씨는 20대 후반의 청년이었다. 직업상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고, 하루 종일 엎드려 있거나 서 있는 등 막노동에 가까운 일을 한다고 했다.

 

"수술을 해도 낫질 않는데다 회사까지 못 나갈 지경이 되고 보니까 유명하다는 병원은 다 찾게 되더라구요. 허리만 잘 고친다면 전국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지금 맥도 짚어보지 않고 생긴 모습만 갖고 몇 가지 여쭈어 보겠습니다. 어려서 소변을 좀 늦게 가리셨죠?"

 

"네, 늦게까지 이불에다 실수를 하곤 했습니다만…."

 

"요즘에도 몸이 피곤하면 소변 실수를 하실 때가 있습니까?"

 

"아이고, 창피한 얘기지만 솔직히 좀 그렇습니다."

 

"오른쪽 아랫배에 가스가 차는지 부풀어 올라요.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지 모르겠네요."

 

"설명은 잘 안 되겠지만 윗배는 물론이고 배꼽과 아랫배 쪽으로 항상 거북하고 답답할 겁니다. 그리고 항상 피곤하시죠?"

 

 

 

 

 

 

형상체질에 따른 맞춤진료

 

김씨의 외모 중에서 가장 눈에 띤 것은 귀가 짝짝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오른쪽 귀는 정상이었지만 왼쪽 귀가 처지고 얇으면서 앞으로 숙여진 형이었습니다. 또 콧구멍이 드러나게 생겼는데, 이런 것들이 모두 허리 아픈 것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일일이 열거하지는 않았지만, 눈이 침침하면서 머리가 맑지 못하고, 뒷목이 뻣뻣하면서 어깻죽지도 좋지 않았을 것입니다. 또 등살이 당기면서 허리가 뻐근할 때도 있고 다른 관절도 온전치는 않을 듯싶었습니다.

 

맥이나 증상, 얼굴의 생김새로 보아 김씨는 선천적으로 방광이 매우 좋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그 때문에 허리가 아픈 것인데, 이미 수술을 받았으니 원상복귀는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깨진 그릇을 아무리 잘 붙여놓는다고 해도 원래 제 모습을 찾기란 어려운 법이지만 그렇다 해서 그냥 놔두면 당뇨에 걸릴 가능성이 많은 체질이었습니다. 입이 자꾸 마른다든지 발가락이 아픈 것도 그 징후로 보아야 하는데 만일 당뇨가 오면 발가락이 썩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광이 좋지 않아서 허리가 아팠던 김씨에게는 '가감팔미탕'을 처방하였습니다. 사실 김씨는 체질에 의한 병인데다가 수술로 몸을 건드려 놓았기 때문에 완쾌되려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했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효과가 빨리 나타나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릅니다. 따라서 같은 질병이라도 수내,야탑,서현교통사고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각각 다른 치료와 처방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진료를 원하신다면 저희 수내,야탑,서현교통사고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