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분당한의원 - 노인 교통사고후유증 원인

by 본디올한의원 2013. 11. 12.

분당한의원 - 노인 교통사고후유증 원인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현대사회는 과거에 비해 급격하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로 노인 교통사고의 증가를 꼽을 수 있고 노인 교통사고율도 매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교통사고후유증을 호소하며 찾으시는 노인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노인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

분당한의원에서 이러한 노인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살펴보면 고령층은 신체적, 정신적 위험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떨어져 피해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인지 반응시간의 저하, 주의력감퇴 등 노인의 신체적 특성변화에 따른 사고위험의 증가와 사회적 환경으로 인하여 노인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나면 병원에서 엑스레이나 CT 검사 등을 받지만 가벼운 사고를 당하게 되면 겉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고 증상이 느껴지지 않아 그냥 넘어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경과한 뒤 갑자기 통증이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줄 정도로 목, 허리무릎 등 다양하게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교통사고후유증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검사 상으로는 별다른 큰 이상이 없게 나타납니다.

 

 

 

 

 

저희 분당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를 당한 대부분의 환자는 후유증으로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데 이런 통증은 단순히 인대나 근육만을 치료한다고 해서 해결 될 수 없습니다. 내장기관과 어혈을 풀어 후유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야 효과적입니다.

 

른 치료에 앞서 어혈을 없애는 치료가 우선

어혈이란 흔히 무엇에 부딪쳤을 때에 생기는데 몸에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하여 한 곳에 맺혀 있는 증세, 또는 그 피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치료에 앞서 어혈을 없애는 치료를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에 의한 노인 환자분에게 기혈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제거를 위해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치료효과를 증폭시키고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교통사고에는 어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어혈을 제거하는 어혈 푸는 한약이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만일 어혈을 풀지 않고 그냥 넘어가버린다면 이후 각종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목, 허리와 같은 통증 외에도 어지럼증, 구토, 불면증 등 정신적 충격으로 인한 통증들을 호소하기도 하는데 사실 정형외과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감당하기 어려워서 별다른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한약은 이러한 증상을 모두 아울러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노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있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상태를 계기판에서 알 수 있듯이 분당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따라 얼굴에서 사람의 상태를 알 수 있는데 교통사고후유증이 발생하였을 때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중 어느 요소 위주인지에 따라 정과, 기과, 신과, 혈과 중 구분을 하여 맞는 맞춤처방을 하는 것입니다.

 

정과(精科) 얼굴이 동그란 사람

낙천적이며 명랑한 사람이 많습니다. 쉽게 살이 찌며 평소 몸이 잘 붓고, 허리와 등이 자주 아프며, 관절통이 오기 쉽습니다. 당뇨병, 류마티스관절염, 조루증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기과(氣科) 얼굴이 각지고 네모난 사람

주관이 뚜렷하고 부지런하며 노력하는 타입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옆구리가 결리고, 목에 가래가 끼고 몸이 개운치 않습니다. 우울증, 신경성 질환, 갑상선질환, 자궁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신과(神科) 얼굴이 턱이 뾰쪽하게 세모난 사람

머리가 좋고 총명하며, 매사에 꼼꼼하므로 예민해지기도 하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하거나 건망증이나 불면증이 오기 쉽습니다. 또한 하체가 약하므로 허리, 다리병이 잘 나타납니다.

혈과(血科)-얼굴이 계란처럼 갸름한 사람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섬세하고 자상합니다. 혈이 부족해서 생긴 두통과 어지러움, 월경불순, 어혈병과 출혈성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빈혈, 생리통, 산후병, 재생불량성빈혈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중 어느 요소위주인지에 따라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체질적 보강을 미리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생긴 모습은 모두 다릅니다. 노인 교통사고후유증이란 병명은 같아도 치료하는 방법은 그 사람의 체질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치료, 체질에 따른 원인 치료를 원하신다면 생긴 모습을 관찰하여 체질을 판단하는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