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분당다이어트한의원,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는?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14.

분당다이어트한의원,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는?




비만이란 단순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 속에 지방이 많은 것을 말합니다. 문제는 단순히 몸이 비대해보이는 것 외에도 여러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홀로 해결을 못한다면 적절한 비만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질병은 혈관질환과 여성질환, 관절염, 정신질환 등 다양한 질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다음과 같이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혈관질환

비만인 경우 체중이 정상인 사람과 비교하였을 때 고혈압 발생확률이 약 10배정도 높은 편입니다. 또한 중성지방의 대사이상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양이 증가하며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관질환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장질환까지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성질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불임, 조기폐경 등과 같은 다양한 여성질환도 비만으로 인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비만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고 호르몬교란을 일으키기 때문에 자궁이나 성기능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통 비만한 여성의 경우 월경불순과 같이 이상증상이 나타나도 이는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만인 경우 갱년기 증세가 더욱 빨리 나타나고 조기폐경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비만으로 인한 질병으로 관절염, 정확히는 퇴행성 관절염을 꼽습니다. 비만인 경우 관절에 하중이 정상체중인 사람보다 과하게 부담이 되고 비습으로 인한 관절질환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정신질환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 대한 마지막으로는 정신질환을 꼽을 수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편견과 불이익 등을 겪게 되면 이 것이 정서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쳐 대인기피증과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춘기와 같이 예민한 시절에는 이러한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비만으로 인한 질병으로 당뇨, 지방간, 담석증, 폐기능 이상 등이 유발될 수 있기에 비만의 위험성에 대해 자주 강조하고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이 유발되는 만큼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해독다이어트를 통해 비만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지방으로 인해 발생한 곳곳의 독소를 배출함으로써 기혈순환을 돕고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있는데요.





분당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우선 체지방을 집중적으로 분해한 뒤 비만이 발생한 원인에 따라 각 유형에 맞는 비만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요요현상이 오지 않도록 체질적인 변화를 주게 되는데,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기존 생활습관은 그대로 유지하며 비만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결국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렇기에 잘못된 생활습관은 개선하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비만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상 분당다이어트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비만으로 인한 질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