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과 출산 후 관리 국민행복카드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1.

임신과 출산 후 관리 국민행복카드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으며 전신에 걸쳐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 때에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지 않을 경우 평생 특정부위에 문제가 발생하여 불편을 겪거나 자칫 임신 중 관리를 잘못할 경우 산모와 태아 모두 위험한 상황에 빠질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환경적인 문제가 거론되며 임신 전 건강한 아이를 가지기 위해 엄마는 물론 아빠까지 모두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하고 임신이 된 이후에도 그리고 출산을 한 뒤에 재대로 몸관리를 해주어야 평생 건강을 좌지우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결혼을 하고 임신과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드는 비용은 생각보다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를 부담스러워 하며 결혼을 포기하거나 자녀를 안정되고 난 후 갖기 위해 초산연령도 높아지고는 하는데요. 



임신과 출산 후 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는 제도 중 하나인 고운맘카드가 지난 5월부터 국민행복카드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도 고운맘카드를 이용하여 임신과 출산 후 관리에 대한 진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지난 5월 1일 출시된 국민행복카드는 기존의 고운맘카드와 맘편한카드가 통합된 형식인데요.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여 임신과 출산 후 관리를 받으려면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카드사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임신과 출산 후 관리에 경제적 도움이 되는 국민행복카드는 수령일을 시작으로 분만예정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임신 1회당 50만원, 만약 다태아 임신부라면 70만원까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참고로 이 국민행복카드로는 산전관리가 어려운 청소년 산모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120만원 이내의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임신 중 그리고 출산 후 몸관리를 위해 진료를 받을 때에도 이 국민행복카드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의료비 걱정은 잠시 덜어두시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꼼꼼하게 몸관리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