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당뇨여성 임신과 출산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20.

당뇨여성 임신과 출산 한방치료



임신 후 당뇨가 오는 경우도 있는 반면, 임신 전부터 당뇨를 앓아오다가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는 경우 많은 위험부담을 안아야 합니다. 실제 무사히 임신을 했을지라도 거대아가 되어 사산을 하는 사례들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당뇨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한방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과 같이 한의학에서는 당뇨와 관련하여 선천적, 후천적으로 그 원인을 구분하게 됩니다. 선천지기가 허약해서 혹은 잘못된 식생활로 인하여 선천지기가 허약해진 것을 그 원인으로 보는 것인데요. 


만약 선천적으로 허약하여 당뇨가 발생한 경우라면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이를 개선하고 후천적으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당뇨가 발병했다면 생활개선과 함께 체질과 현재 증상에 맞는 당뇨치료 한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이러한 당뇨를 앓고 있는 여성은 임신을 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당뇨여성의 임신이 어렵거나 임신을 하더라도 태아가 거대아로 사산하는 경우가 많고 모체의 건강에도 상당한 위험이 따르기에 당뇨여성의 임신을 만류하는 사례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당뇨여성이 임신을 하고 7개월에 접어들었을 때 결국 태아가 거대아가 되어 사산을 한 경험이 2차례 있던 여성이 방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당뇨여성의 임신이 거대아 사산이라는 결과를 낳는 것은 혈액 속에 당분이 과도해져서 태아에게 영양분이 과잉공급되기 때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당뇨여성의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한방치료로 가미팔진탕과 가미팔미환을 병행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가미팔진탕은 당뇨여성이 임신을 하고 몸이 안 좋을 때에 그리고 가미팔미환은 당수치가 올라갈 때에 복용을 하는 것인데, 두 처방 모두 임신 중 복용을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 한방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여성의 경우에도 당뇨여성의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한방치료로 무사히 첫째는 물론 최근에는 둘째소식도 들을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이는 당뇨여성 뿐 아니라 임신성 당뇨가 나타난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단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러한 당뇨여성의 한방치료는 한의사와의 진단하에 각자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뇨여성의 임신과 출산이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당뇨라는 질환은 꾸준한 자기관리가 필요한 질환이기에 임신을 한 경우는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는데요. 당뇨여성의 임신과 출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당뇨여성 개개인에게 맞는 한방치료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13,500가지의 개인별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튼튼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드리고자 침 하나, 뜸 한 점, 약 한 봉지에도 한결같은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