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조리에 좋은 어혈제거 한약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3.
산후조리에 좋은 어혈제거 한약

 

 

여성의 몸에 가장 많은 변화를 일으키는 때를 꼽자면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을 때입니다. 여자에서 어머니라는 존재가 되면서 정신적으로 그리고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시기인데요.

 

중요한 것은 출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에 자칫 후유증들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게 하고는 합니다. 오늘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에 좋은 어혈제거 한약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산후조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호박이나 가물치, 잉어 등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산후풍 혹은 산후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민간요법 보다는 자신의 체질에게 맞는 한약을 처방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물론 그렇다고 하여 민간요법이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 아무리 같은 민간요법이어도 누군가에게는 약이 되고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독이 될 수 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특히 출산을 하고 난 뒤에는 어혈이라 하여 불순물과 나쁜피가 온전하게 배출되지 않고 몸 속에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어혈이 몸 속에 남아 있는 상태에서 어혈이 심장부근으로 몰릴 경우 심장부위 통증을 자궁에 남아 있을 때에는 산후허로증을 야기하는 등 여러 산후풍 증상의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그렇기에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를 위해 기운을 보충하는 한약이나 민간요법을 진행하기 보다는 어혈제거 한약을 이용하여 먼저 어혈을 풀어주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한 사례로 30대 초반의 여성의 경우 산후 부종과 함께 몸에 힘이 없고 기미가 생기면서 마치 감기에 걸린 것과 같다고 하시던 분이 있었습니다. 특별한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니었으나 출산 후 이러한 몸상태가 지속되면서 괜히 기분도 가라앉게 되어 육아에 전념할 수 없다 말하기도 하였는데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위 사례에서 산후조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어혈제거 한약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약 한달 뒤 산후부종도 빠지고 여러 증상들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산후조리를 위해 어혈제거 한약으로 응용하는 처방은 궁귀탕, 오적산, 궁귀조혈음, 소요산 등이 있으며 이는 각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산후조리에 좋은 어혈제거 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