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몸살,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10.

생리몸살,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



생리를 하기 일주일 혹은 보름 전부터 몸살기운이 돌면서 두통과 오한, 발열, 복통은 물론 괜스레 신경질도 나고 울적해지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생리기간도 아닌 생리 전에 이와 같은 증상을 겪는 경우 생리몸살, 정확히는 생리전증후군이라 하는데요. 


오늘은 생리통 뿐 아니라 생리전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몸살,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을 확인하기에 앞서 그 원인을 살펴보면 기혈이 허약한 경우와 습담에 의한 것으로 구분을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생리전증후군도 생리통과 같이 개인차이가 큰 편으로 어떤 경우에는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생리전증후군(생리몸살)이 심한 분들을 위해 오적산 혹은 귀비탕 등을 각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고는 하는데요. 실제 30대 중반 여성의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 30대 중반의 여성, 과거 임신 4개월 째에 자연유산이 된 적이 있음

- 얼굴이 검은 편이고 입술색이 푸르며 손발이 찬 편

- 생리를 하기 1주일 전부터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이 전신에 나타남

- 생리가 시작된 후에도 몸살기운은 유지됨

- 생리색도 거무스름하며 덩어리도 보임



분당한의원에서 생리몸살 완화방법과 관련하여 위 환자를 진단한 결과 얼굴색이 검고 입술이 푸르며 손발이 찬 것을 보아 한증에 의한 것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한의학에서는 홀수달에 유산이 된 것보다 짝수달에 유산된 경우 자궁에 더 무리를 주는 것으로 보고 있기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위 사례에서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과 함께 이전에 자연유산으로 인한 어혈을 치료하고 자궁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오적산에서 건강을 빼고 우슬, 생각, 대추, 등을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생리몸살 증상도 완화되고 평소 날이 흐릴 때 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오던 것도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생리전증후군 완화방법을 위해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의 현재 증상과 체질에 맞는 처방을 가감하여 사용함으로써 건강한 몸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