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머리가 쑤셔요. 두통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23.

머리가 쑤셔요. 두통 한방치료




두통이 나타날 때 그저 단순히 아프다는 표현을 쓰기보다는 머리가 울린다든지 지끈거린다, 고개를 들 수 없다 등등 그 증상도 다양합니다. 오늘 두통 한방치료와 관련하여 알아볼 증상은 머리가 쑤셔요라고 호소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일상 속에서 두통은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물론 어떠한 특정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신경성이나 다른 곳의 이상으로 두통이 유발되고는 하는데요. 특히 마치 바늘로 찌르는 것과 같다며 머리가 쑤셔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머리가 쑤셔요라는 증상은 자통이라 하여 두통 한방치료와 관련하여 그 원인을 살펴보면 신경성 울화 또는 기체에 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례>


- 50대 중반 여성

- 머리가 쑤시는 두통 증상으로 2년여간 치료를 받음

- 약이 떨어질 때에는 증상이 다시 발생



이 여성의 경우 두통 증상이 약을 먹을 때는 괜찮다가도 이 것이 끊기는 순간 다시 '머리가 쑤셔요'라고 괴로움을 전해왔는데요. 두통 한방치료를 위해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 진단을 한 결과 고집이 센 체질로 열울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머리가 쑤셔요라는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이진탕을 가미하여 처방을 하였고 증상이 개선 될 수록 생활함에 있어 불편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해왔습니다.



물론 위 사례와 같이 머리가 쑤셔요라는 증상에 두통 한방치료를 위해 이진탕만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울화 또는 기체를 풀기 위해 칠기탕이나 가미사칠탕 등을 체질과 증상에 맞게 가감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두통 한방치료 뿐 아니라 다양한 질환과 관련하여 일률적인 치료방법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하여 13,500가지의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과 증상의 원인, 현재 상태, 생활습관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하여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머리가 쑤셔요, 두통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