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성남한의원 손저림 원인 치료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6.

성남한의원 손저림 원인 치료 어떻게?



손저림 증상이 처음에는 그냥 저릿한 느낌이 잠시 들다가 어느 순간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증상이 심한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손저림 원인이 중풍은 아닌지 덜컥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오늘 성남한의원에서는 손저림 원인과 그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손저림 원인과 관련하여 중풍과의 연관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의서를 찾아보면 별 이상은 없으나 식지와 차지가 자주 뻣뻣하고 감각이 둔하면 3년 이내에 중풍이 일어날 징조이기에 예방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저림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우선 사례를 확인하기에 앞서 성남한의원에서 손저림 원인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여름철 습열

- 기허

- 예민한 성격

- 과도한 스트레스

- 습담과 사혈

- 비교적 체격이 있는 경우



그렇다면 많은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성남한의원의 손저림 원인 치료에 대해 한 사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증상 및 특징>


- 50대 중반의 중년여성

- 살집이 있음

- 자녀가 2명 있으나 유산 경험 3번

- 많이 걷고 서서 일을 많이 함

- 몸이 항상 무거움


이 여성의 경우 원래는 허리와 다리가 아팠으나 몇 개월 사이에 어깨부터 손저림 증상이 계속되어 밤에는 잠을 못 이룰 정도라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손저림 원인을 습담과 사혈에 의한 것으로 진단하고 치료릉 위해 가미쌍합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고 2제를 복용할 때부터 무거웠던 몸도 가벼워지고 손저림 증상이 완화되어 밤잠을 설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 성남한의원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손저림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