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성남 총명탕한의원 수험생 맞춤한약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8.

성남 총명탕한의원 수험생 맞춤한약



성남 총명탕한의원을 찾아오시는 학부모님들을 살펴보면 ‘수험생 자녀들의 머리가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 혹은 ‘기억력이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총명탕이라는 것은 단순히 머리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기능을 상승시켜 뇌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입니다. 지금부터 성남 총명탕한의원과 함께 수험생 맞춤한약을 살펴보겠습니다.



성남 총명탕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수험생 맞춤한약 총명탕에 진맥을 통하여 수험생 개개인의 체질에 맞춘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수능을 앞두고 학생들의 건강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체력보강과 머리를 맑게 하여 기억력 촉진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체질에 따라 수험생 맞춤한약에 대해 성남 총명탕한의원에서 살펴보면 자동차의 모든 상태를 계기판에서 알 수 있듯이 얼굴에서 사람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수험생 맞춤한약 총명탕을 처방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중 어느 요소 위주인지에 따라 정과, 기과, 신과, 혈과 중 구분을 하여 맞춤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정과(精科) 얼굴이 동그란 사람

형상의학적으로 얼굴이 동그란 분들은 낙천적이며 명랑한 사람이 많습니다. 살이 찌기 쉽고 평상시 몸에 부종이 잘생기며 허리와 등 부위 통증, 관절통이 오기 쉽습니다. 당뇨병, 류마티스관절염, 조루증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기과(氣科) 얼굴이 각지고 네모난 사람

성남 총명탕한의원에서 보는 기과타입은 주관이 뚜렷하고 부지런하며 노력하는 타입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옆구리가 결리고, 목에 가래가 끼고 몸이 찌뿌둥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합니다. 우울증, 신경성 질환, 갑상선질환, 자궁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신과(神科) 얼굴이 턱이 뾰쪽하게 세모난 사람

이어 수험생 맞춤한약과 관련하여 얼굴이 뾰족하신 분들의 경우 형상의학 적으로 머리가 좋고 총명하며, 매사에 꼼꼼하므로 예민하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하거나 건망증이나 불면증이 오기 쉬운데요. 이와 함께 하체가 약하므로 허리, 다리병이 잘 나타납니다.  

 

혈과(血科)-얼굴이 계란처럼 갸름한 사람

얼굴이 계란형인 분들을 보면 형상의학적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섬세하고 자상합니다. 혈이 부족해서 생긴 두통과 어지러움, 월경불순, 어혈병과 출혈성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빈혈, 생리통, 산후병, 재생불량성빈혈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중 어느 요소위주인지에 따라 성남 총명탕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험생 맞춤한약을 통해 모자란 부분은 보충해주고 과한 부분은 잠재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상시 적절한 수면조절과 긴장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한데 1시간정도 공부를 했다면 5~10분 정도의 간단한 맨손체조도 전신뿐만 아니라 두뇌로 가는 기혈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으므로 꼭 신경써주어야 할 것입니다. 체력보강과 기억력 촉진, 그리고 적절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여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남 총명탕한의원에서는 수험생들의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고 머리를 맑게하여 보다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녹각총명탕과 녹용총명탕 등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수험생 맞춤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