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변비가 심할때, 본디올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6. 3. 21.

변비가 심할때, 본디올분당한의원



봄이 찾아옴에 따라 날이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봄을 맞이하며 오늘 여러분들과 나누어 볼 이야기는 변비가 심할때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변비를 앓게되면 창피함으로 인하여 치료에 선뜻 나서기 힘든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는 잘못된 것으로 즉시 개선에 나서야 큰 문제 없이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수면과 식사, 그리고 배변이 원활히 이루어 져야 하는데 불필요한 요소들이 신체 밖으로 배출되는 활동인 배변이 원활하지 못하면 신체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서구화됨에 따라 늘어가고 있는 변비가 심할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변비가 심할때, 변비는 왜?


변비의 가장 큰 원인은 앞서 짧게 말씀드린 것처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인데요. 잦은 인스턴트음식 섭취 및 지나친 육류 섭취는 신체의 섬유질 및 수분을 빼앗아 가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대장이 좁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이것이 변비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변비를 바른 시기에 치료하지 못하면 아래와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2) 구취,체취,천식 등 호흡기 질환

3) 피부 질환 - 여드름, 기미 등

4) 비만, 고혈압, 당뇨 등

5) 두통, 만성피로 등


단순히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변비라는 질환으로써 끝이 아닌, 신체 내 좋지 않은 세균이 배출되지 못하고 남아 있으면서 위와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변비가 심할때는 반드시 한의원에 내원하여 자신의 증상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변비가 심할때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 해주세요.


육류,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을 멀리하고 채소류, 버섯 등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변비가 심할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변비가 심할때의 증상과 개선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변비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각자의 증상에 맞는 처방을 드려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