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분당치질치료 한의원 치질 단계와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18.

분당치질치료 한의원 치질 단계와 원인은?



방송에서 종종 연예인들이 치루, 치질 등 항문질환으로 고생 중이라는 이야기를 하고는 합니다. 하나의 웃음소재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실제 당사자들은 고통으로 많은 불편을 겪게 되는데요. 오늘 분당치질치료 한의원에서는 치질단계를 알아보고 그 원인은 무엇인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당치질치료 한의원에서 치질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항문 주변의 혈관과 결합조직이 덩어리를 이루면서 돌출되거나 출혈이 발생하는 것으로 치핵이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치질은 겉으로 보기에는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배변을 할 때마다 상당한 고통을 줄 뿐 아니라 치핵이 항문 밖으로 심하게 돌출될 경우 앉기도 어렵고 걸음을 걸을 때도 통증을 느끼며 썩게되는 사례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것일까요? 분당치질치료 한의원에서 증상이 진행되는 치질단계를 정리하면 총 4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증상초기에는 출혈이 주로 발생하고 딱히 돌출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다가 2단계로 돌입하면서 배변 시 치핵이 밀려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 상태가 되고 3단계에는 배변 시 나온 치핵을 손으로 넣어주어야 들어가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다 치질진행이 4단계까지 되면 평소에도 항상 돌출되어 있는 형태를 유지하고는 하는데요.



한의학적 관점에서 치질원인을 보면 동의보감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당치질치료 한의원에서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소장유열필치, 대장유열필변혈'이라 하여 장에 열이 많은 경우 치질이 나타나게 되어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치질원인을 정리해보면 대장에 열이 많은 경우 점막이 건조해짐에 따라 변비가 오고 당에 열이 많은 경우 항문에도 그 열기운이 미쳐서 괄약근과 혈관이 늘어나게 됩니다. 결국 지속적인 열과 압력이 가해지면 항문은 제 기능을 상실하고 원상태로 돌아오지 못해 밀려나오면서 여러 증상을 수반하는 것인데요.



분당치질치료 한의원에서 치질원인과 관련하여 동의보감의 다른 부분을 살펴보면 그 원인을 주색풍기식이라 하여 스트레스, 과음, 과색, 기허, 과식,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보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위와 같은 잘못된 습관들로 인하여 장에 열을 가하게 되고 이는 결국 변비를 유발하여 항문에 많은 열과 압력을 가함으로써 치질이 유발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은 물론 변비가 있다면 이를 바로 잡고 장 내부의 열을 내리기 위한 처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분당치질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치질단계와 치질의 원인은 물론 환자의 형상의학 체질을 분석하여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처방을 바탕으로 증상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보내실 수 있도록 약 한 봉지, 침 하나에도 정성을 다해 건강을 되찾아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