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변비해결법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7.

변비해결법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



인간이 기본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배변입니다. 무언가를 먹었다면 흡수되지 않는 찌꺼기나 노폐물은 당연히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지만, 이 것이 원활하지 못할 때에 독소가 발생하면서 건강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오늘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변비해결법과 관련하여 한방치료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정상적인 배변과 관련하여 하루 3회 이하, 주 3회 이상 대변을 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화장실 횟수는 정상적인 배변과 같으나 변이 너무 딱딱하거나 무리하게 힘을 줘야 하는 경우 또한 배변 후에 아직도 무언가 남은 느낌이 든다면, 횟수와 관계없이 변비로 진단하고는 합니다.


특히 요즘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인스턴트 음식 섭취 증가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여러 사례 중 신경성,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해결법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사례>

30대 중반 여성인 이 여성은 평소에도 화장실을 다녀온 후 잔변감이 있었으나 정상적인 배변 횟수에 속하다고 판단하여 변비라는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업무적인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개인적으로 신경쓸 일이 많을 때는 3~4일은 기본이고 일주일씩 화장실을 가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는 했습니다.


위 경우 신경성에 의한 변비가 발생한 것으로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변비해결법을 위해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사마탕을 처방한 결과 증상의 차도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변비약을 통해 빠르게 해결을 할 수 있지만 이는 어찌보면 임시방편일 뿐 잦은 변비약의 섭취는 결국 장운동을 둔화시켜 그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본인에게 맞는 변비해결법을 찾아야 합니다. 


해당 사례와 같은 신경성, 스트레스에 의한 증상이 온 경우 두통과 견통, 소화불량을 동반하면서 손가락 한마디 정도 배꼽 아래 부분을 눌러보면 심한 통증을 느끼고는 합니다. 신경성 변비해결법을 위한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사마탕 외에도 육마탕, 사칠탕, 정기천향탕 등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게 됩니다.



분당 변비치료 한의원에서는 단순히 변비치료 뿐 아니라 모든 질환에 대해 당시에만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것에 집착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함으로써 다소 치료기간이 더딜 수는 있으나 재발을 낮춤으로써 보다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변비해결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흰쌀보다는 현미밥을 섭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 분당 변비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변비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