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혈변의 원인, 치질 때문인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26.

혈변의 원인, 치질 때문인가


혈변의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혈변으로 인하여 근심이 많으신 분들의 대부분은 항문성 질환인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혈변의 원인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요즈음 잦아지고 있는 고질적인 항문성 질환으로 혈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질의답 형식으로 진행 해보겠습니다.




항문성 질환, 치질이란?


치질은 성인이라면 절반은 가지고 있는 고질병인데요. 운동량이 부족하고 육식과 술 담배, 스트레스가 치질의 주 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에는 중장년층에 주로 발생하던 질병이었지만 최근에는 청년층에서도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항문 질환을 앓게되면 개선의 생각 보다는 창피함에 숨기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여러가지 합병증 혹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변의 원인, 치질의 종류


치질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탈항, 치루, 치핵을 들 수 있겠습니다. 혈변을 보는 경우 항문의 통증이 심하고 가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항문 주위의 모세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는 경우입니다. 날이 추운 겨울철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지요.





혈변의 위험성


혈변의 원인에 대해 알아볼때 반드시 피의 색을 보아야 합니다. 만약 피의 색이 선홍빛을 띈다면 항문의 출혈이며 검붉은 색을 띄면 내장기의 출혈이라 보겠습니다. 피가 검붉은색이라면 대장질환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반드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혈변, 이런 점을 주의하세요.


1. 저녁식사량을 줄이세요.

- 간이 지쳐있는 저녁 식사 시간에 식사량이 많으면 근맥이 풀려 치질로 발전하게 됩니다.


2. 음주 후 성관계는 금물입니다.

- 정기가 넘쳐 치루가 될 수 있습니다.


3. 자극성이 강하거나 딱딱한 음식, 날것 등을 섭취 자제해주세요.


4. 밀가루나 닭고기를 피하세요.





오늘은 분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혈변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항문 질환은 창피하거나 쑥쓰럽다고 하여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위험 요소 입니다. 반드시 내원하시어 초기에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디올 분당 한의원에서는 13,500 여가지의 형상의학을 토대로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혈변의 원인과 개선 사항에 대하여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언제든지 분디올분당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