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분당대장한의원 변비해결법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12.

분당대장한의원 변비해결법



사람이 건강하다는 것의 가장 기본적인 척도는 잘 먹고 배설을 잘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 육류위주의 식단 등으로 인해 변비라는 질환에 노출되기가 쉬운데 전체인구의 10%정도가 변비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변비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정말 그런 것인지 분당대장한의원에서 변비와 그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증상은 무엇?


변비라는 것은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대장에 수분의 흡수가 너무 많이 되거나 또는 대장 자체의 진액이 부족해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딱딱하게 굳은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변비증상을 겪는 사람들은 짧게는 3~4일에서 길게는 10일 이상 동안 대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4일 정도라고 한다면 아직은 좀 더 기다려 볼만 하지만 10일 이상 변을 보지 못했다면 바로 분당대장한의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는 오장육부의 조화를 망친다?


변비는 단순히 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증상이라고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대변을 제대로 보지 못한다면 오장육부의 조화가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물을 빼주는 하수도가 막히게 되면 물이 역류하고 많은 부족용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사람의 몸도 그와 같아서 대 소변이 시원하게 밖으로 배출되지 않으면 고이고 쌓여서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분당대장한의원의 변비 다스리는 법


한방에서는 변비를 기의 순환장애와 몸 속에 쌓이는 열, 진액 부족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몸에 기가 제대로 돌지 않아 오는 변비증상은 주로 예민한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일종의 신경성변비라고 할 수 있겠는데 대개 사각형 얼굴에 코가 높은 여성에게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체변비라고 하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아랫배에 통증이 있으며 두통과 어깨 결림 등이 나타납니다.


또 몸에 열이 쌓이게 되면 가슴이 답답해지고 치부가 건조하고 머리에선 비듬 같은 것이 떨어지며 변비가 매우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분당대장한의원과 알아보는 다양한 원인


위에서 언급한 원인 외에도 변비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삼초가 맺혀서 오는 변비, 증초의 기가 잘 순환되지 않아 오는 변비, 음이 허해서 오는 변비, 담음에서 오는 변비, 노인성변비 등이 있습니다.


이런 변비를 가벼운 증상으로 여기고 변비약을 복용한다던 지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변비증상이 오래되면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분당대장한의원에서 제대로 된 진단을 받은 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