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질환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30.

노인질환 원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잔병치레가 많아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런 증상들을 통틀어 노인허로증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오늘은 허로증이라고 불리는 노인질환에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고 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질환 정리


노인질환은 몸이 쇠약해지고 지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어르신들이 흔히 몸이 허하다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입니다. 또한 기운이 없고 감기기운과 유사하게 나타나는 증상 역시 노인질환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정리하자면 노인허로증이라는 것은 사람의 몸에 무언가 부족해지면서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인허로증 증상은?


1. 늘 피로하고 눕고 싶어진다.

2. 식욕이 없다.

3. 이유 없이 살이 빠지고 불안감이 늘어난다.

4. 관절이 쑤시고 아프다.

5. 열이 오르고 식은땀이 나며 목이 마르다.



   노인질환 초기에 잡아야


많은 분들이 증상이 나타는데도 치료를 받지 않고 나이가 들어서 그런 것 이라던지 감기 등으로 생각을 하고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인질환의 경우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기는 하지만 진액이 부족해 나타나는 것으로 증상을 방치하고 악화시킬 경우엔 눈이 침침해지고 몸이 쇠약해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무작정 보약 등을 쓴다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몸의 기운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도 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노인질환의 치료를 진행하면서 내원하시는 분들께 꾸준한 운동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서 치료를 병행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너무 과도한 운동 등을 통해 땀을 빼는 경우엔 진액이 부족해 질 수 있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지난 여름처럼 폭염이 내리쬘 때는 운동을 삼가고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허로증 증상은?  (0) 2016.09.24
노인질병 분당한의원  (0) 2016.09.06
노인질병 수내역한의원에서  (0) 2016.08.18
노인건강 어떻게 챙길까  (0) 2016.08.04
노인성질환 허로증이란?  (0) 2016.07.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