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허로증 증상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24.

노인허로증 증상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질병이 꽤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질병들을 그냥 나이가 들어서 라는 이유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노인성 질환들도 치료를 하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오늘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는 노인허로증이라는 주제를 알아볼까 합니다.



   노인허로증이란?


노인허로증은 신체의 기혈이 허약해지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증상은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데 신체가 으슬으슬하게 추위를 느끼고 기관지의 상태가 좋지 않아지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한방에서는 허로증이라는 것을 오로와 육극, 칠상의 단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도 신체의 어떤 부분이 허로의 주 원인이 되는지 파악하고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처방을 내려야 하는지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허로증의 증상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 보는 노인허로증의 증상은 나이대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50대에는 간의 기능이 쇠약해지고 시력이 저하되고 60대에는 심장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우울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70대에는 비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피부가 거칠어지며 80대에는 폐의 기능이 저하되므로 언행에 실수가 존재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허로증의 증상은 위와 같으며 불면증, 변비, 기침, 안구건조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음식으로 예방하는 노인허로증


허로증이라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찾아올 수 있는데 그에 대해 음식으로 예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먼저 알아볼 것은 구기자입니다. 구기자는 노화예방과 체력보강에 좋은 약재인데 구기자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허로증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쌀과 함께 우유를 죽처럼 끓여 먹게 되면 허약해진 신체의 기운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노인허로증 예방에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노인허로증을 비롯한 노인성 질환의 경우엔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체력이 떨어진다고 혹은 몸이 좋지 않다고 해서 집안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야외활동과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 등이 중요합니다.


만약 노인허로증에 대해 궁금하거나 증상에 대해 치료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분당본디올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감기, 허로증일까?  (0) 2016.11.11
노인성질환 어디가 아플까  (0) 2016.10.06
노인질병 분당한의원  (0) 2016.09.06
노인질환 원인은?  (0) 2016.08.30
노인질병 수내역한의원에서  (0) 2016.08.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