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간해독 왜 필요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2.

간해독 왜 필요할까


예전에 이런 광고가 있었습니다. 피로는 간때문이야 라는 대사로 유명했던 광고입니다. 이 광고를 보면 피로가 오는 이유가 간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 텐데 간은 피로감이 오게 하는 것뿐 아니라 외부의 좋지 않은 악성 성분을 해독하는 역할을 해 주고 우리 신체의 모든 건강부문에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간에 이상이 있을 때 바로 간해독을 해 주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간의 역할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간은 우리 몸의 해독역할을 담당하는 장기입니다. 그래서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만성피로를 비롯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간에 이상이 생기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지 못하게 되는데 추가로 뇌 질환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간에 이상이 생겼다면 바로 내원을 해 개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간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내원을 해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간은 평소 식습관에 영향을 받게 되는 장기이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지도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당근과 부추입니다. 당근은 신체의 화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간염의 위험까지 예방하고 회복시켜 줍니다. 부추는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신진대사 촉진효과가 있어 간의 기능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질을 파악해야 한다


간의 경우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총괄해 주는 장기입니다. 때문에 아주 세심하게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해야 하는데 간에 좋은 음식, 약이라고 해서 과도하게 복용을 했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나 음식이라고 해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간해독이 필요한 이유는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이유 때문인데 그렇지 않을 경우엔 몸 전체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간해독과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습니다.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물론 건강관리와 유지 또한 형상의학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 비단 간해독뿐 아니라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언제든 내원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