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간해독 필요성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9.

간해독 필요성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많이 느끼는 증상 중 하나는 바로 피로감과 숙취일 것입니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사람들이 인식하기에 간에 이상이 있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피로감이나 숙취의 경우에는 간과 영향이 있는 것이 맞고 그 외에도 외부의 좋지 않은 악성 성분을 해독한다던가 하는 역할도 간에서 하고 있으며 신체의 모든 건강부분에 관여를 하는 장기이기도 합니다.


간해독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알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간은 어떤 역할을 할까?


간의 대표적인 역할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악성성분에 대한 해독역할입니다. 때문에 간에 문제가 나타날 경우 만성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간에 이상이 생기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은 뇌 질환을 추가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간에 이상이 생겼다 라고 한다면 바로 내원을 해 진단을 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는 빠른 치료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간이라는 장기는 식습관에도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장기이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지도 증상과 회복에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간에 좋은 음식은 당근과 부추가 있습니다. 당근은 신체의 화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간염의 위험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부추는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간의 회복기능을 도와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치료가 달라진다


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총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섬세하고 자세한 진단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라고 해서 무작정 많이 복용할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약의 겉면에 보면 오남용을 하지 말고 약사 혹은 의사와 상의하라는 문구가 나와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나 음식일지라도 과용하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간해독이 필요한 이유는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건강을 지키려는 것인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건강을 잃을 우려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간 해독을 하고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습니다.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함은 물론 건강관리와 유지 또한 형상의학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단 간해독만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에 문제가 있으면 내원하신 분들께 공통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부분입니다.


언제든 내원을 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