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과식했을때 문제점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8.

과식했을때 문제점은?


예전에는 영양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을 정도로 우리나라가 어려웠던 시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는 시대가 되었는데 오히려 영양이 과도하게 섭취되어 비만인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 과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과식했을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몸에 쌓이는 독소


요즘은 먹거리들이 많아졌고 기술이 발달해 하우스에서 재배한 식재료들을 통해 1년 내내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절에 맞지 않는 식재료들을 길러내고 생산량을 올리기 위해 농약이나 방부제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식품들로 인해 신체에는 독소가 쌓이게 될 수 있고 유기농 천연식품을 섭취했더라도 독소가 쌓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식했을때 독소가 쌓이고 비만이나 위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음식이 부패할 수 있다.


과식했을때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음식을 위에서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해서 대장까지 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대장에서 음식이 부패하게 되고 활성산소가 분비되어 설사나 변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과식했을때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식 예방은?


과식했을때 나타나는 부작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의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음식을 천천히 씹게 되면 과식을 예방할 수도 있으며 뇌 기능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치매나 건망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위에 부담이 되지 않아 소화기관의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만개선은 과식조절부터


본디올분당한의원은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사람의 체질이나 특성을 보고 질병을 치료 합니다. 과식으로 인해 나타나는 비만도 질병의 일종이기 때문에 원인을 알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뿐 아니라 과식으로 인한 합병증이 나타났을 때는 언제든 본디올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한의원 해답은?  (0) 2016.09.23
환절기감기 예방은?  (0) 2016.09.09
국민행복카드 어떻게 사용?  (0) 2016.08.11
백반증증상 어떤것일까  (0) 2016.07.25
불면증원인 어떤이유로  (0) 2016.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