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백반증증상 어떤것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25.

백반증증상 어떤것일까



이름도 생소한 백반증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난치성질환 중 하나인 이 백반증은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면서 여러 형태의 백색 반점이 피부 곳곳에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백반증증상으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확한 증상 명을 몰라 증상에 대한 설명을 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백반증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반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백반증의 경우엔 발생하는 명확한 원인이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신경체액설과 멜라닌색소 자가파괴 등으로 추측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유전적인 원인 역시 백반증증상이 나타나는 원인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나 회상, 화상, 태양알레르기 등이 백반증증상의 발생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백반증은 언제 나타나나?


백반증은 어떤 연령대를 특정해서 나타나지는 않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기 전에 발생하는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어느 부분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손, 발, 무릎, 팔꿈치, 눈 주위, 입 주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이할 점은 다른 피부질환에 비해 통증이 나타나지 않아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통증만 없다 뿐이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방치하면 증상이 악화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떤 증상이던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했을 경우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백반증도 마찬가지 인데 이 백반증증상을 방치할 경우 홍채의 색소이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갑상선기능저하 및 항진증, 단요병, 원형탈모 등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백반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미리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난치성질환일 뿐 불치병이 아니고 초기에 대처했을 때는 치료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치료하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개인의 생김새에 따라 증상을 판단하고 치료하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백반증증상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장을 튼튼히 해 신체의 독소를 배출해 주고 영양분이 신체 내에서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 등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백반증이 악화되지 않고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