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성생활후유증(방노상)

남성불임 문제점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12.

남성불임 문제점은


요즘 문제가 되는 것이 저출산시대, 고령화시대 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심각해진다고 합니다. 결혼이 늦어지고 육아에 대한 부담 등이 겹치면서 출산률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이죠.


그런데 아이를 원하는데도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불임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흔히 불임이라고 하면 여성 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남성불임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남성불임 문제점은?


남성불임의 문제점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무정자증입니다. 이 증상은 쉽게 말해 남성의 정액에 정자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것을 한방에서는 정청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잠복고환이나 고환결여의 경우 무정자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요도가 선천적으로 협착되어 있는 경우에도 무정자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정액증이란?


또한 사정불능이라는 증상도 있는데 성관계시 사정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이 심각해질 경우에는 정액이 전혀 배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액이 배출되지 않으면 정자 역시 배출되지 않으며 이 증상을 포함 한 증상을 무정액증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한방에서 보는 남성불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개선을 두고 체질에 따른 원인을 분석해 처방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근본적인 원인도 함께 파악해 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성불임 개선을 위해서는 본인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어떤 것인지 명확하게 파악이 되어야 하며 그에 따른 처방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불임의 원인은 다양하다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 이외에 발기부전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질환, 스트레스, 우울증, 음주, 흡연 등이 문제가 됩니다. 이런 증상 역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체계적인 개선에 나선다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