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소화불량 증상 어디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

소화불량 증상 어디서?


불과 몇십년전만 해도 보릿고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 섭취가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지는 않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히려 영양을 과도하게 섭취해 비만이 되고 소화불량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과식을 하면 소화불량 증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문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식을 하면 몸에 독소가 쌓인다?


맛있는 음식이 많아지고 먹고 싶은 음식들도 큰 문제가 없이 찾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하우스에서 재배해 1년내내내 계절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계절에 맞지 않는 식 재료를 기르면서 농약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식품들로 인해 신체에는 조금씩이나마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 이 때문에 과식을 하면 몸 속에 독소가 쌓이고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장에서 음식이 부패한다?


음식을 많이 먹었을 경우에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받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위에서 음식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고 대장까지 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장 내에서 음식이 부패할 수 있고 활성산소가 발생하면서 설사나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역시도 과식을 통한 부작용으로 소화불량 증상 중 하나입니다.



   과식 예방하자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은 음식물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소화불량 증상들입니다. 이런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역시 식습관의 개선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천천히 씹어 삼키는 것인데 이것은 과식을 예방할 수도 있고 뇌 기능에도 좋은 효과를 주어 치매나 건망증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특히 음식물을 충분히 씹어 삼키게 되면 위에 부담이 되지 않아 소화기관에도 좋다고 합니다.



   과식은 비만을 부른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분석해 그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증상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식을 통해 나타나는 비만 역시 질병의 일종으로 원인을 알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은 각종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원인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황장애증상 언제 나타날까  (0) 2016.11.14
설진, 뇌의 건강상태는?  (0) 2016.11.08
소아감기 해결은?  (0) 2016.11.01
백반증치료 원인 알아야  (0) 2016.10.26
매핵기치료 어떤 증상?  (0) 2016.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