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공황장애증상 어떻게 발생?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13.

공황장애증상 어떻게 발생?


예전에는 그렇게 주목 받거나 유명하지 않았던 증상이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공황장애증상입니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자신의 공황장애증상을 이야기 하고 여러 가지 치료법들에 대한 조언을 받기도 하는데 실제로 공황장애가 너무 심해 방송출연을 하지 못하고 휴식을 취하며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공황장애 증상은 어떤 것이고 어떻게 발생하는 것일까요?



   공황장애증상은?


공황장애증상이라는 것은 갑자기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증상입니다. 어떠한 상황에 대해 불안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공황장애 수준의 극단적인 불안증은 갑자기 이유가 없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를 참지 못하는 증상을 겪을 수도 있고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이나 행동을 하지 못할 때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공황장애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공황장애는 극단적인 불안증상이 가장 주요 증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뛴다거나 가슴이 답답하지는 등의 신체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공황장애증상은 극도의 불안증상이 대부분의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공황장애와 함께 동반하는 증상 중에서는 광장공포증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넓은 광장이나 공공장소에 혼자 있을 때 공포심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공황장애증상 왜 나타날까?


공황장애증상이 어떤 것인지는 방송에 자주 나오다 보니 어렴풋이 들어서 알고는 있지만 정확하게 왜 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체 성인인구의 30% 정도가 한번 이상씩 공황장애를 경험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짧게 한두 번 지나가 그것이 공황장애인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공황발작은 대부분 단발성으로 그치게 되는데 이 발작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때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증상 치료


공황장애증상을 겪는 분들이 본인이 공황장애인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내원을 해 주셨다가 진단을 받은 뒤 공황장애인줄 인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은 그냥 몸에 이상이 조금 있다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공황장애의 경우엔 신체적인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더 치료가 시급한 증상입니다. 공황장애증상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한식생활 어떻게 지킬까  (0) 2017.04.07
소아감기 어떤 증상이?  (0) 2017.03.28
환절기감기 증상은?  (0) 2017.02.22
다한증 이유 무엇일까  (0) 2017.02.15
감기예방방법 알아두자  (0) 2017.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