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역류성식도염증상 확실하게 알아야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27.

역류성식도염증상 확실하게 알아야


예전에 비해서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상당히 서구화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패스트푸드나 즉석 냉동 식품 등을 먹는 횟수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 이런 서구화된 식단이나 패스트푸드 등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식생활이 너무 한쪽으로 치중된다던가 스트레스가 심할 때 역류성식도염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증상은?


역류성식도염증상은 가슴이 답답하고 신물이 올라오고 신트림을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매년 이 증상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한번 발행한 역류성식도염증상은 잠깐 나은 것처럼 보여도 50~80%정도가 재발을 하는 증상입니다. 호전되었다 재발됐다는 반복하는 증상입니다.


역류성식도염증상은 위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나 속 쓰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위장의 기능이 불안할수록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증상과 생활습관


역류성식도염을 갖고 있는 환자들을 보면 높은 확률로 과식, 야식, 과음, 흡연 등의 생활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자율신경에 교란이 와 역류성식도염증상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위장의 소화액 분비나 운동 등이 제한되어 위장의 기능이 나빠지고 소화장애가 유발되는 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을 한방에서는 담음과 담적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음과 담적은 위장의 기능을 저하시키는데 이것을 해결해야 역류성식도염의 반복적인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생활습관의 개선 역시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야식, 과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담적과 담음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회복해 역류성식도염증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생활습관의 컨트롤이 되지 않을 경우 오랜 시간 동안 고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