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난치성 피부병 벗어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30.

난치성 피부병 벗어나자


건조한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난치성 피부병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난치성 피부병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아토피와 건선인데요. 환절기에는 건조함으로 인해 난치성 피부병이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증상을 알고 이를 미리 예방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이에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많은 환자들에게 고통을 주는 건선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한방진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치성 피부병 중에 하나인 건선은 전신에 하얀 비늘로 덮인 붉은 발진이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염을 말합니다. 이러한 건선 증상은 요즘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 이는 가려움증과 따가움 증상들을 동반하기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건선 증상은 회복력이 약하고 연한 피부 부위에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건선 증상의 발생 원인을 면역력 약화 및 신체 기능의 불균형으로 보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신체 기능들이 불균형을 이루게 되고 결국 난치성 피부병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피부가 가렵거나 붉은 반점이 보이신다면 난치성 피부병 초기 증상은 아닐까 한번쯤은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하면 건선 증상 같은 경우 한번 발병되면 급속하게 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관절염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난치성 피부병인 건선 증상을 진료하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부터 제거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진료법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우선 침요법을 통해 피부 내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제거시켜주고, 개인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신체 기능의 균형을 돕습니다. 

또한 뜸요법과 온열요법을 병행하여 몸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어혈을 없애주는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료방법과 더불어 환자 스스로도 독소 흡수를 줄이기 위해 음주와 과로를 자제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노력 등을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난치성 피부병 중 하나인 건선의 증상과 한의학적 진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피부가려움증 및 붉은 반점이 발생하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난치성피부병을 극복하고 피부의 건강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