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불임증상 알아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11.

남성불임증상 알아보자



사랑의 결실은 아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녀가 결혼을 하게 되면 아기를 가지는 것을 희망하는데요. 하지만 수 많은 노력에도 결실을 맺지 못하는 부부들이 증가하면서 고민에 빠지는 부부들도 있으며 여성이 불임인 경우도 있지만 남성불임증상으로 결실을 맺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남성불임증상과 원인 그리고 그 완화 법을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며 호르몬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불임과 이차성분비장애 등이 있으면 선천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려 불임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불임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남성불임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잦은 음주나 담배 또는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 신음허 등으로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음허란 신수가 부족하여 오는 증상으로 비뇨기계 이상이 발생되어 발기부전까지 유발되며 평소에 숨이 차거나 마른기침이 나기도 하는데 이를 방치하여 남성불임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남성불임증상으로는 1년 동안 정상적인 관계를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았을 경우 남성불임증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자의적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불임기간을 비롯하여 이전 유산을 포함한 임신 유발 경력 등을 문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한 진료는 남성불임증상에 따라 다르게 처방이 되고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신양허쇠라 하여 신장의 양기가 약해짐에 따라 정자의 운동력도 떨어지고 그 숫자도 감소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본디올분당한의원은 남성불임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신장의 양기를 불어넣는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남성불임증상은 단시간에 이를 완화할 수 없으며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불임증상을 보이거나 해당 증상으로 임신이 되지 않는 상황에 닥쳐 있다면 본디올분당하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료를 바탕으로 몸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받아 좋은 소식이 있기를 희망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