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한쪽어깨통증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20.

한쪽어깨통증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면



한쪽어깨통증을 호소하는 할아버지나 할머니들을 종종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어깨를 사용해 오면서 관절이 닳아 손상을 입으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교통사고 후에 나이가 젊음에도 불구하고 한쪽어깨통증이 있다면 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강한 충격으로 인해 손목이나 인대 무릎 한쪽어깨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후유증은 바로 찾아오지 않고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 달에서 몇 년 후 찾아오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식하기 어려워 이를 방치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유발이 되는 한쪽어깨통증은 시간을 가지고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상태가 호전이 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될 수 있어 한의원을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한쪽어깨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무거운 짐을 들거나 어깨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할 경우 상태가 더 악화 될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는데요. 어혈이란 순환을 해야 할 피가 순환을 하지 못하고 한곳에 정체를 하면서 굳어져 피덩어리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형성된 어혈은 다른 피의 순환을 막아 통증의 근원으로 자리잡게 되는데요.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에 해당하는 통증의 원인인 어혈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약침을 놓아 피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한약을 처방하여 어혈을 녹이도록 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명확하게 진찰을 한 뒤 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접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쪽어깨통증을 유발하고 있지만 통증의 근본이 되는 곳이 목이 될 수 있어 근본적인 진료를 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찰을 비롯한 처방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여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