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탈출증후군 한방요법으로



일반적으로 자궁탈출증후군은 밑 빠지는 병이라고 불리는데요. 자궁탈출이란 말 그대로 자궁이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 자궁의 일부 또는 전체가 질을 통해 탈출한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걷는 데 불편함을 겪거나 방치하게 되면 배뇨장애, 요실금, 골반통증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자궁탈출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출산과 노화인데요. 먼저 산모가 출산할 때 아기의 머리가 나오는 과정에서 근육이 손상되는데 이때 손상된 근육은 힘이 약해지면서 자궁이 아래로 내려오게 되는데요.


출산 횟수가 많아지게 되면 근육 손상이 반복되어 자궁탈출증후군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근육이 약해지므로 질 이완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자궁이 밑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궁탈출증후군의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대변을 보았을 때 잔변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속적인 불쾌감이 느껴지거나 허리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갑작스럽게 무거운 것을 들거나 장시간 걷기, 쪼그려 앉아서 일을 할 때 등의 경우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앞서 말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받아 개선하는 데에 힘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자궁탈출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골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케겔 운동이 있는데요.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어 장기들을 지지해주는 근육의 힘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섬유질, 수분 등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무거운 물건을 들어야 할 경우에는 허리,등이 아닌 다른 근육을 이용하여 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의 도움을 받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 시 되어야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자궁탈출증후군을 완화하기 위하여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며 신체의 기를 끌어 올리는데 도움을 주어 증상의 완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물론 같은 자궁탈출증후군이라도 체질과 개인에 따라 세부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하여 해당 증상의 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침, 뜸 등을 통해 통증 완화와 더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궁탈출증후군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토대로 해당 증상에 대한 완화책을 찾으시길 권장합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