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질염한의원 원인과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8.


분당질염한의원 원인과 증상




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흔히 질염이라고 하는데요. 한의학 적으로 봤을 때 질염은 비장이나 신장의 기능이 약해져 하복부에 습하고 더운 기운이 쌓이거나 혹은 하복부가 냉해졌을 때 발생하는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질염은 세균과 곰팡이가 살기 좋은 습한 환경이 자궁 안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감염이 쉽게 이루어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정상적인 질 분비와 함께 가려움증, 냄새, 화끈거림, 성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세균과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에 노출되는 이유는 여성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 산성도가 낮아져 균이 번식하기 쉬워지기 때문인데요. 면역력은 몸에 냉기가 쌓이고 운동 부족,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에 의한 기울 등으로 신체 균형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기름진 음식, 음주,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억지로 입는 여성분들은 질염이 발생하기 쉬우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질염이 발병했다면 분당질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본인의 체질에 따른 진료와 검진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분당질염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진액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치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혈을 보충함으로써 여성분들의 질 염증을 완화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한방요법은 개인의 체질과 몸 상태에 맞게 맞춤처방으로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세균과 곰팡이 등에 대한 면역 체계가 잡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세균 노출에 쉬워진 자궁의 환경과 습한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약침과 같은 한방요법을 통해 질내 염증을 완화시키고 세균과 곰팡이의 번식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막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음 증상에 해당되시거나 평소 기름진 음식, 음주를 즐겨하신다면 분당질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 처방 받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