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여성한의원 생리통 원인부터 알자




임신이 안 된 자궁이 다음 달의 배란을 준비하기 위해 내막을 박리시켜야 하는데요. 따라서 수축 및 이완 등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과정에서 생기는 통증이나 불편증상을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를 하는 여성의 75% 이상이 생리통을 호소하는데요. 생리통 증상을 참고 의학약품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통증을 참지 말고 분당여성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근본적인 생리통의 원인을 알아내 진료를 받으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생리통의 원인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자궁 내 찬 기운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장부적으로는 간장, 비장, 신장의 기능과 경락적으로는 충맥, 임맥, 독맥 등과 연관해서 그 원인을 파악하는데요.





이는 스트레스 혹은 마른 체형의 분들이 피가 부족해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내보낼 것이 없어 생리통이 발생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뚱뚱한 여성들은 자궁에 습담이 쌓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을 생긴 모습과 맥, 증상에 따라 분류하는데요. 우선 자궁이 약할 경우, 몸이 찰 경우, 위가 좋지 않을 경우, 신경이 예민할 경우, 비만일 경우 혹은 자궁의 기질적인 문제로 여깁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맥과 장에 따라 생리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밝혀내 진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허약한 맥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 자궁의 기능 자체를 강화시키는 진료를 바탕으로 두어 환자분들의 통증을 완전히 제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 다면 분당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