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여성냉대하 고민이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여성냉대하 고민이라면




남녀의 신체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생리가 진행되며 그 부위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는 일반적으로 주기에 따라 나타나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호르몬의 변화나 건강상의 이유가 아니면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간 외에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데요. 바로 냉이라는 것 입니다. 냄새가 나지 않을까 혹은 바지에 묻어 나지 않을까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고민이 클 수 있습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이에 대해 여성냉대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증상이 주기가 있지 않고 반복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혈액순환 등의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성의 성기에서 유해세균을 보호하는 작용으로 나타나는 분비물입니다. 그 양이 정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말 못할 고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겁을 먹지는 않아도 됩니다. 양이 급격하게 늘거나 분비물의 색상이 진해 질 때는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세균감염이나 건강하지 못할 때는 양이 급격히 늘고 색상이 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말씀 드립니다.





그렇다면 원인이 무엇일까요? 분당여성질환한의원와 함께 여성냉대하 원인을 살펴보면 여성냉대하는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것이 기본적인 원인인데요. 


타이트한 옷을 주로 입거나 근무환경이 좋지 않고, 쉴 때 적절한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취하지 않을 때 나타나기 쉽습니다. 색상이나 분비물의 양에 따라 증상이 심각할 수 있기 때문에 내원을 해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냉의 양이 늘어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타이트한 옷을 피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적당한 대처를 하는 것 만으로도 증상이 점차적으로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다른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과 침을 통한 한방요법은 몸의 혈액순환을 제대로 돌리고, 개개인에 맞는 한약재의 사용으로 회복을 돕는 것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성냉대하는 평소의 생활습관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방법을 잘 알아 두는 것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노력을 하며, 하체가 차갑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파는 여성 청결제를 사용해 청결하게 유지하며, 생리대나 속옷 등을 순면 등 신체에 자극이 덜 한 것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부위라고 생각하고 혼자 스트레스를 받아 더욱 병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병을 방치하지 말고 분당여성질환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빠른 회복을 하는 것이 몸 건강, 정신 건강을 위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