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가 안맞아요 걱정된다면



가임기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번 월경을 하는데요. 10대부터 쭉 겪는 일이기 때문에 별 다르게 신경을 쓰지 않아요. 양이나 주기 변화 등에 대해 딱히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데요. 월경은 여성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표시일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서 체크해야 해요-!!


여성은 규칙적으로 월경을 하다가도 다양한 원인으로 한두 달 정도 건너뛰는데요. 불안한 마음은 가지고 있지만 별 다르게 조치를 취하지 않아요. 신체에 변화가 나타났다면 대수롭게 여길 것이 아니라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해요~!





얼마 전 생리주기가 안맞아요 라며 본원에 내원한 권모씨는 20대 중반의 여성이었는데요. 10대 중반에 초경을 시작한 이후로 한 번도 월-경을 건너뛴 적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최근 주기가 틀어지면서 한 달을 쉬기도 하고 한 달에 두 번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몸에 이상이 나타나자 권모씨는 많이 불안해했어요. 권모씨는 최근 취업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대학교를 졸업한지 6개월이 되어가지만 취업을 하지 못하여 많이 고민하고 있었어요. 이력서를 넣고 연락을 기다리지만 좀처럼 오지 않는 전화로 인해 매일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었는데요. 


요즘 20~30대 분들이 첫 직장을 구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요. 정신적인 문제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일 수도 이지만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내원한 또 다른 박모씨는 30대 직장인이었는데요. 생리주기가 안맞아요 라며 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어요. 날짜가 계속 바뀌다 보니 가방에는 항상 생-리-대를 가지고 다녀야 했고 언제 시작할지 모르는 불안감에 떨어야 했어요. 


냉이라도 조금 나오면 혹시나 생‘리가 시작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고 하는데요. 집이 아닌 곳에서 갑작스럽게 월-경이 시작하여 난감했던 적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월-경은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를 관정하는 뇌, 뇌하수체, 난소, 자궁 등의 생식기가 모두 건강해야만 문제없이 정상적인 월/경이 이루어져요. 생리주기가 안맞아요 라는 고민을 하게 만드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여성 질-환, 스트레스, 과체중, 지나친 다이어트, 불규칙한 생활 패턴, 잘못된 식습관,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생리주기가 안맞아요 라는 문제가 지속되면 난임, 불임, 조기폐경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도움 받아야 해요!!





보통 정상적인 주기를 가진 사람들은 21일~45일 단위로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이를 벗어난다면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해요.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보고 있어요. 


여성의 몸은 항상 따뜻해야 하는데요. 요즘 날씨가 워낙 덥다보니 옷을 지나치게 짧게 입고 냉방기기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몸이 차가워지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리 주기가 틀어질 수 있어요~!!


또한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살펴보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를 많이 섭취하는데요.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여성분들은 지나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여름이면 생리주기가 안맞아요 라며 내원하는 분들이 많아요. 과체중인 경우에도 호르몬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갑자기 무리하게 체중을 빼면 몸에 문제가 발생할 수있어요~!!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어요. 환/자와 많은 대화를 통해 개인체질, 건강상태, 이상징후 등에 대한 맞춤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는데요. 침, 약침, 한약 등을 통해 자궁에 쌓여 있는 어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어요. 


자궁의 건강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을 살펴 드리고 있는데요. 스트레스로 가슴에 화가 많이 쌓여 있으면 다양한 질-환에 쉽게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풀어주어야 해요~! 


이와 같은 문제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세요^^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