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구강건조증 입안이말라요 계속되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4.

구강건조증 입안이말라요 계속되면





우리는 하루 중 적어도 1L 이상의 물은 섭취해야 합니다. 수분 섭취는 하면 할수록 좋은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안이말라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평소 살을 빼기 위한 2L의 물을 섭취하던 여대생 A씨는 많은 수분을 섭취함에도 계속해서 입안이말라요라고 호소한 바 있었습니다. 무리하게 살을 빼려다 이런 증상이 보이나 보다 싶었지만, 증상은 심해지면서 결국 혀 갈라짐까지 나타났었는데요. 





이렇게 입안이말라요라고 호소하면서 구강건조증을 심하게 앓다 보면 결국 혀 갈라짐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따라서 여대생 A씨와 같은 사례로 본원에 내원해주는 분들도 상당한데요. 이 글을 보면서 혹시 나도? 하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포스팅에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구강건조증은 입안이 계속해서 마르는 증상을 보이는 질환으로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타액이 적게 분비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입안마름증이라고도 불리우며, 건강한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 1,000 ~ 1,500ml 정도의 타액을 분비하게 되지만, 구강건조증 환자의 경우 이보다 현저히 적게 분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입안에 타액이 하나도 없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수분을 아무리 섭취해도 같은 증상을 느낀다면 우리는 생각 보다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입안에 타액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구강건조증은 결국 혀 갈라짐을 유발하게 되는데, 혀 갈라짐의 경우 스트레스나 과로, 과음, 노화 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 신체 환경이 변하게 됨으로써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본원에서는 신체 내 열이 많기 때문이라고 보는데요. 체내에 열이 많을 경우 구강건조증이 쉽게 일어나는데 그로 인해 혀 갈라짐 증상이 더욱 쉽게 유발된다 말씀 드립니다. 


개인에 따라 증상이나 체질이 다를 수 있기에 이 또한 자세한 검사부터 진행할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또한 이에 따라 본원에서 제공해드리는 한방요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침구요법이나 한약을 처방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만약 입안이말라요라고 호소하면서 구강건조증을 심하게 앓고 있거나 혀의 색에 이상이 생긴 경우 혹은 혀 갈라짐이 심해지면서 점차 패인다면 곧바로 증상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입안의 마름 때문에 느껴지는 혀 갈라짐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경험으로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건강함을 선물해드리고 있는데요. 입안 마름으로 비롯된 혀 갈라짐 증상이라면 진료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