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성생활후유증(방노상)

남성전립선염증상 밤마다 소변 자주 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20. 6. 23.

남성전립선염증상 밤마다 소변 자주 본다면




50대 중년 남성 층부터 조심해야 할 증상 중 하나는 남성전립선염증상인데요. 50대부터 전립선 내부에 비상적인 비대성 병변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로 인해서 전립선이 비대하게 되고 요도가 압박되면서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소변 배출이 방해가 되고 배뇨하는 것에 불편을 겪거나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남성의 경우 이러한 전립선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노인층에게 많이 발생하는 남성전립선염증상의 경우 남성호르몬과 노화 등이 이러한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보통 초기에는 소변횟수가 점점 증가하다가 잠을 자는 도중 일어나서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특히 소변단소 증상과 유사하게 밤에 소변을 보러 일어나는 것이 늘어나고 소변을 참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아서 막상 화장실에 가면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소변을 보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이 남성전립선염증상 중 하나인데요. 


또한 전에 비하여 소변줄기가 힘이 없고 가늘어 지면서 하복부 또는 회음부가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일상에 많은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요. 자다가 소변을 보는 증상이 잦아지면서 잠을 설칠 수 있고 이로 인해 피로함을 느낄 수 있고 또한 장거리를 가거나 화장실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 불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이러한 남성전립선염증상을 방치할 경우 세균 감염이 일어나 발기부전 등 성 불능 상태 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해요.





이와 같은 남성전립선염증상을 예시와 함께 자세히 살펴볼게요. 50대 중반 이씨는 최근 회사에서 자주 화장실을 가느라 업무에 집중하지 못했어요. 


평소에 건강을 신경 쓰면서 아직 신체적으로 나이 들지 않았다고 자신했지만 최근 소변 보는 게 시원하지 않고 가끔 참을 수 없는 빈뇨감을 느끼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화장실을 왔다 갔다 거렸어요.





특히 자다가 몇 번씩 화장실이 가고 싶어 잠에서 깨어나서 소변을 보고 이마저도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서 잔뇨감을 느끼면서 잠을 며칠째 설치고 있어요. 이 때문에 회사에 와서도 피로감을 느끼고 일상에 큰 불편을 느끼게 되었어요. 


또한 소변줄기가 예전보다 힘이 없고 가늘어지면서 괜히 머쓱해지고 이제 나이가 들었다 하고 서글퍼졌어요.


얼마 전에는 소변을 보다가 하복부가 묵직하면서 불편함을 느꼈어요. 또한 소변을 보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고 자주 소변을 보는 일이 반복되자 자신의 상태를 알아보기로 결심하게 되어요. 





중장년층 남성들의 경우 특히 전립선비대증이나 전립선염 등을 유의해야 해요. 소변을 자주 보고 소변 줄기가 가늘어 지는 등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립선 이상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이러한 증상을 계속 방치하다 방광기능이 망가지고 신장 기능까지 상실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이뿐만 아니라 발기부전 등 치명적인 성 불능 상태를 초래할 수 도 있고 일상생활을 지속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늦기 전에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일찍부터 자신의 전립선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