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소변볼때 아파요 왜 그런지

by 본디올한의원 2021. 1. 14.

 

사람이 일상 생활을 하면서 본능적으로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잠을 자고 밥을 챙겨 먹는 것 여기에 한가지 소변 등 볼 일을 보는 것은 삶에 있어서 필수적이죠.

음식을 섭취한다면 자연히 배설까지 이어질 수밖에 없게 되는데요. 만약 배뇨 중에 통증이 매번 발생하게 되면 견디기 힘들 수 있어요.

 

 


이러한 통증은 사실 흔치 않을 것 같지만 예상외로 소변볼때 아파요 라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남성 중에 자주 배뇨통을 경험하는데요.

 

소변볼때 아파요 라고 호소하게 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배뇨통의 경우 상당히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성교에 의해서 임균이 전염되어 발생하는 임질의 경우, 남성에게 요도와 관련한 통증을 주로 발생시키기도 해요.

 

 

 


출혈성 방광염과 같은 질환 역시 배뇨통을 나타내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드물게는 요도협착과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하게 자신의 상태를 알아볼 필요가 있어요.

 

특히 중년 남성의 경우 전립선 문제로 배뇨통이 생기기도 해요. 전립선은 남성 생식 기관으로 정자의 운동이 원활히 이뤄지기 위해 필요한 기관이에요.

이런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 전립선염이 나타나면 방광과 요도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소변볼때 아파요 하는 배뇨통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죠.

 

 

 

 

이렇듯 소변볼때 아파요 라고 호소하는 증상이 오랫동안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전립선 질환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제대로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해요.

 

그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예시를 통해 알아볼게요. 30대의 ㄱ씨는 요즘 들어 이상하게 소변볼때 아파요 하게 되는 증상이 생겼어요.

 

며칠 전부터 생겨난 증상이었는데 화장실에 가서 배뇨를 할 때마다 타는 듯이 요도가 아프고, 이상한 분비물도 나오는 것 같았어요.

 

 

 


갑작스럽게 시작된 증상이라서 ㄱ씨는 당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보고 ㄱ씨의 여자친구는 혹시 전립선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했지요.

ㄱ씨는 비슷한 증상임을 확인했으나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자 여러 가지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ㄱ씨는 자신의 증상이 전립선염 일수도 있지만 동시에 임질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둘 중 어떤 증상이 맞는지 정확히 알 수 없었던 ㄱ씨는 대처할 방향을 잡지 못했고, 늦기 전에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했어요.

 

 

 


이처럼 배뇨시의 통증은 원인에 따라 여러 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만약 배뇨통이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반드시 자신의 몸을 잘 관찰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증상을 명확히 알고 판단해야 그 후 적절한 대처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는 것인데요. 혹시라도 전립선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