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자 전립선염 소변볼때 아파요

by 본디올한의원 2021. 2. 5.

 

 

현대인들은 대부분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이로 인해 자신의 건강에도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 과도한 업무 혹은 스트레스 등으로 몸에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특히 남성분들은 전립선 건강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남성 전립선염 증상의 경우 전립선염 통증과 회음부, 음경 부위, 치골 등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괜히 말하기도 민망하고 제대로 상태를 확인하지 못해 남자 전립선염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이처럼 남자 전립선염의 경우 그냥 방치하게 되면 전립선 통증 뿐만 아니라 사타구니, 고환 등까지 통증이 이어질 수 있고, 성생활을 하는데 조루 증상이나 기능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로까지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남자 전립선염을 의심해봐야 해요.

남자 전립선염의 경우 보통 50세 전후 남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남성질환 중 하나예요. 대부분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전립선염의 경우 비세균성으로 발생하면서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전립선염 여부를 빨리 파악하고 개인에게 맞는 상태와 전립선염 발병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처음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요.

남성에게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염을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예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직장인 ㄷ씨는 얼마 전 말하기 힘든 고민이 생겼어요. 바로 회음부 쪽과 전립선 통증이 발생하면서 제대로 앉아 있기가 힘들었는데요.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할 때가 많아서인지 이러한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또한 최근 원인을 알 수 없는 성기능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서 혹시나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최근 불규칙한 생활과 피로가 쌓이면서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되었죠.

 

 

 


이렇게 남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남성 질환 중 하나인 전립선염의 경우 초기에 증상을 잘 파악하여 올바른 대처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하며 음주, 흡연 등을 피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오랫동안 앉아서 업무를 하는 직장인의 경우 중간중간 자리에서 일어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에요.

 

 

 

 

그리고 회음부에 압력이 많이 가는 자세 등을 피하고 혈액 순환이 잘 되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 또한 필요하죠. 무엇보다 증상이 발생했다면 일찍부터 스스로의 전립선 상태를 살피고 빠른 조치를 받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