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비만관리 분당한의원 한방다이어트로!

by 본디올한의원 2013. 12. 6.

비만관리 분당한의원 한방다이어트로!

 

 

요즘 비만은 모든 현대인의 관심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은 외형상의 문제만이 아니라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그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비만관리를 위해 다이어트 열기가 뜨겁습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살펴보면 비만은 대사증후군 질환, 즉 고혈압, 당뇨, 뇌졸중, 심근경색, 고지혈증 등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하게 비만관리를 할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비만에 쉽게 노출되는데 이는 성호르몬에 의해 식욕, 에너지 소비량, 체지방 축적 등이 조절되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살이 찌기 때문입니다. 즉,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가 여성이 남성보다 빨리 되지만 여성의 몸은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곧바로 영양분을 지방으로 바꾸어 엉덩이나 허벅지에 쌓아 놓는 것입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남자는 체중의 20-50% 이상, 여자는 체중의 30-35% 이상이 지방인 경우를 비만으로 보고 있는데 원인별로 단순성비만과 증후성비만으로 나누며 이 외 비대형, 증식형, 혼합형으로 나뉩니다.

 

잘못된 식생활 습관이 비만을 부른다

비만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으로 먼저 유전적 요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부모의 한쪽이 비만이면 자녀가 비만이 될 확률이 40%이며 부모 양쪽이 다 비만일 경우 50~70%에 달하는 만큼 유전적 요인은 비만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가정의 식생활 습관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보통 낮에 섭취한 음식은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쓰이지만 밤에 먹는 음식은 에너지를 축적하고 저장하는데 쓰여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밖에 과식, 폭식, 기름진 음식, 불규칙한 식사 등도 비만에 직접적인 요인이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엔 야외활동이 눈에 띄게 줄어들면서 운동부족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축적된 에너지에 비해 소모되는 에너지가 적다보니 남은 칼로리는 몸에 저장되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또한 운동부족은 기초대사량을 감소시켜 지방축적 촉진 및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식용을 더욱 증가시키게 합니다.

 

 

 

 

 

불임, 난소기능 이상 등 여성질환에 쉽게 노출

비만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여성의 경우 난포 호르몬과 난포자극 호르몬의 저하로 난소기능의 부전이 나타나 배란이 일정하지 않고 자궁이 약하며 찬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임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난소기능의 이상에 의해 폐경이 빨리 오기도 하고 자궁암이나 유방암에 걸리는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여성의 경우 본디올분당한의원 비만관리 프로그램에 따라 비만관리를 한다면 여성질환에 노출되는 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형상의학에 따른 체질별 한방다이어트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한방다이어트는 형상의학에 입각하여 체질별로 비만관리를 시행하게 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부종을 없애며 비만을 일으키는 질병을 치료하여 비만증을 다스리게 되는데 단순히 열량을 줄여 체중을 줄이는 방법과는 달리 인체의 음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 근본적인 대사 작용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드물고, 체질개선의 효과도 뛰어납니다.

 

이밖에도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한방다이어트는 사람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는 처방을 하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고 건강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몸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고려

분당한의원에 비만관리를 위해 한방다이어트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 중에 비만을 단지 체중이 많이 나가는 상태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몸에 체지방이 많은 비만은 미용적인 문제뿐 아니라 혈액이 탁해져서 몸에 각종 질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몸은 물론이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비만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때 유행했던 원푸드 다이어트, 단식, 초열량 절식 등의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체지방의 감소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방다이어트는 이런 잘못된 다이어트의 여러 폐해를 보완하고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환자들이 갖고 있는 잘못된 신념들,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 떨어진 자아상들을 올바른 상담을 통해 비만관리를 할 때 근본적인 생각의 전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보면 자존감이 증진되면 체중 감량 후 비만관리도 훨씬 쉬워지고 감량이 쉽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한방다이어트, 비만관리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031-712-75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