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형상체질 맞춤 다이어트 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3. 12. 12.

형상체질 맞춤 다이어트 분당한의원

 

 

오늘 아침 내린 눈을 보니 겨울이 왔음을 실감케 합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두꺼운 옷을 입게 되는 겨울철엔 잠시 다이어트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살을 빼기 위해서는 겨울철 몸매관리가 특히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추울수록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체내에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형상체질 맞춤 다이어트에 대해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만치료에는 왕도가 없다고 볼 수 있는데 다시 말해 덜먹고 더 움직이는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에너지 균형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섭취와 소비가 균형을 이루는 것을 에너지 균형이라고 하는데 비만은 에너지 섭취와 소비의 불균형이 만성적으로 축적되어 생기는 것으로 과도한 식사량, 활동량 저하, 낮은 대사량 등이 에너지 균형을 파괴해 살이 찌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소비하는 에너지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휴식대사량이라고 하는 기본적인 신체기능 유지를 위해 필요한 안정시 대사량은 최근 다이어트의 화두라 할 수 있는데 적극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특별히 활동을 하지 않아도 소모되는 휴식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이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어 식사량을 계속 줄인다고 하더라도 에너지 균형상 이전보다 휴식대사량이 떨어지므로 체중은 오히려 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통 시중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약에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식사량을 줄이게 하고, 대사량을 올려 에너지 소비를 높이고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방향으로 들어간다고 설명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이런 방법으로 체중이 줄어들 수 있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치료로 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상체질에 따른 한방다이어트

똑같은 한방 비만치료가 들어가도 사람마다 차이를 보일 수 있는데 지금부터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다음과 같이 형상체질적인 면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음형 비만

위장이 좋지 않아서 생긴 노폐물이 몸 안에 많은 체질인 담음형 비만은 다크서클이 생기고, 어지럼증과 멀미가 쉽게 생기고 온도차가 심하면 대소변을 시원하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열형 비만

위열형 비만체질은 위장에 열이 많아서 먹을 것을 좋아하며, 몸에 열이 많은데 고기를 좋아하고 간식을 즐기며, 체질적으로 비만한 경우가 많습니다.

 

한습형 비만

몸은 찬데 순환이 잘 안되고 피부가 푸석푸석하며 쉽게 붓기도 합니다. 특히 추위를 싫어하는데 소화가 잘 안될 때가 많고, 자궁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허습담형 비만

항상 피로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며, 소화도 잘 안되고 가스가 많이 차며, 날씨를 탑니다. 몸이 붓는 듯한 느낌이 나타나곤 합니다.

 

체형비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질적으로 기의 순환이 잘 안되어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안되며 간혹 폭식하고, 몸이 붓고 아픈 체질입니다.

 

이처럼 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에 따른 형상체질별로 맞춤 다이어트를 시행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부종을 없애며 비만을 일으키는 질병을 치료하는 비만치료는 단순히 열량을 줄여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아닌 인체의 음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 근본적인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드물고, 체질개선의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형상체질과 건강상태의 맞는 맞춤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이고 건강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당연히 다이어트는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하고나서도 불안하여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해 본 후 다시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요즘은 일반인들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많은 비만 상식을 갖추고 있지만, 반복된 다이어트 실패는 또 다시 요요현상으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일반적인 방법이 통하지 않는 사람은 무모한 다이어트보다 형상체질적 맞춤치료를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라고 하면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몸매를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건강한 체중감량을 추천하며, 그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규칙적인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릅니다. 따라서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잘 살펴서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031-712-75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