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분당한의원 허리통증 교통사고후유증일 수도

by 본디올한의원 2014. 1. 10.

분당한의원 허리통증 교통사고후유증일 수도

 

 

교통사고는 매년 꾸준하게 발생하지만 이맘때쯤에는 눈길, 빙판길로 인해 교통사고 피해를 보고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가벼운 사고를 당했을 경우라도 타박상이나 염좌가 남을 수 있고 이로 인해 허리통증 등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보면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교통사고가 나면 목이나 허리 등이 순간적으로 젖혀지면서 주변 인대가 손상되는 염좌가 되거나 충격으로 조직이 타박상을 입을 수 있고 더 심한 충격이 가해지면 뼈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뼈의 손상이 없고 X-ray 등 진단상에서도 별다른 이상이 없으나 정작 환자는 교통사고후유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가볍게는 목 결림이나 어깨 결림과 같은 근육통, 두통부터 시작해서 디스크 등의 심각한 손상을 입어 통증이나 저림 및 운동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허리통증 및 엉덩이에서부터 다리까지 저리는 증상이 있고,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릴 때 저린 느낌이 심해진다면 허리디스크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 침과 한약 등의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타박에 의해 기혈 순환에 장애가 일어나 어혈이 생기고, 어혈에 의해 다시 기혈의 순환이 방해를 받음으로써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하지 못하는 혈액들이 혈맥에 존재하거나, 순환되지 않고 조직에 머물러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의 한방 치료는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어혈 제거와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촉진하며 마음을 안정시켜서 어지러워진 기혈의 순환을 돕는 한약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신이 허할 때도 허리통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분당한의원에서 한방치료의 원리를 간략히 설명 드리면 환자의 체질적 흠을 찾아 그것을 보완해줍니다. 흠에 의해서 몸이 허약해지면 허약한 부분으로 불편함이 나타난다는 것이 한의학의 관점입니다.

 

 

 

<치료사례>

사례를 통해 좀 더 살펴보면 연세가 지긋하시고 유난히 하얀 백발인 환자 분이 계셨습니다. 뼈도 굵고 노인치고는 키도 크셨으며 형상의학적으로 볼 때 양명형에 해당되었습니다. 생긴 대로 병이 온다는 원리에 입각해볼 때 뼈가 굵은 사람이나 키가 큰 사람은 신기가 부족하기 쉽습니다. 모발은 신장의 영향을 받으므로 모발이 희다는 것은 신기가 고갈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인데 이처럼 환자의 생김새는 어떤 처방을 내려달라고 요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신기를 돋우는 연년익수불로단을 처방하여 허리통증을 치료하였습니다.

 

한의서를 보면 허리와 다리는 신이 허할 때 통증이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허리통증을 느끼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 분당한의원의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한방물리치료나 어혈치료 첩약에도 자동차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 없이 한방치료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이 의심되시거나 이미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더 이상 증상을 방치하여 큰 병을 키우지 마시고 조기에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