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25.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




선선해진 날씨만큼 여기저기 나들이 차량이 증가하는 만큼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한 순간의 방심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교통사고의 경우 외상보다도 그 후유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시 후유증으로 많이 발생하는 뒷목통증과 관련해서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 원인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V나 교통사고 현장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은 운전자가 뒷목을 잡고 내리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왜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뒷목통증이 유발되는 것일까요?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는 목의 구조적인 문제를 가장 큰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경추는 7개의 작은 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에 반해 머리의 무게는 일반적으로 5kg정도 인것을 감안했을 때 뒷목은 교통사고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많은 하중을 견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의 구조에 대해 파악을 했다면 이젠 교통사고 발생 당시 상황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 충격으로 목이 심하게 앞뒤로 혹은 좌우로 흔들리게 됩니다. 이 때의 범위는 평상시 목의 운동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 발생이 흔하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 중 하나인 뒷목통증은 당일은 괜찮다가 수일 혹은 수주 이내에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이를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불어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의 경우 X-Ray 상에는 이상소견이 없는 경우가 있어 찜질이나 파스부착 등의 자가치료로 도움을 받으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과 관련하여 단순히 증상완화만을 위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은 추후 같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음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사고당시 충격으로 인해 원활하던 기혈순환이 한 곳에 정체되며 어혈이 발생하고 이러한 어혈로 인해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과 같은 후유증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야만 뒷목통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분당교통사고치료 한의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은 교통사고 후 뒷목통증 치료를 위해 한약과 침을 이용하여 어혈을 우선적으로 제거한 뒤 기혈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작은 사고일지라도 그 충격은 우리 몸에 고스란히 전달되어 곳곳에 통증이나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은 치료를 제때 하지 않을 경우 만성적인 통증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크기와 관계없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상 분당교통사고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