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환 한의원의 냉대하 치료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21.

여성질환 한의원의 냉대하 치료 어떻게?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 여성질환 한의원과 함께 냉대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냉대하 치료의 경우 이러한 원인을 우선적으로 파악한 뒤에 그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증상완화방법을 시행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여성질환 한의원의 냉대하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성질환 한의원에서 냉대하를 치료할 때에는 그 원인이 되는 부분을 제거하고 그리고 또 체질적인 특징에 따라서 냉대하의 형태도 달라지게 됩니다.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냉대하 치료와 관련하여 보통 살이 좀 있으신 분, 비만하신 분들은 습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아주 마르신 분도 냉이 나오는데 아주 마르신 분은 열이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열이 원인이 되는 경우는 습과 열이 겹쳐서 열이 우선이 되면 냄새를 띄는 경우가 많고 그 다음에 통통하신 분 이런 분 비만하신 분 같은 경우에는 습이 원인이기 때문에 냄새보다는 냉의 색깔이 묽으면서 양이 많은 것입니다. 



여성의 냉대하는 동의보감에 백가지 병에 근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많은 난임과 불임의 원인도 됩니다. 


자궁이 비습하신 분 좀 살집이 있고 비만하신 분들은 자궁이 습탁해서 동의보감에는 이렇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자궁이 기름져서 임신이 잘 되지 않는다. 라고 되어있고, 마르신 분같은 경우는 자궁이 너무 건조해서 혈이 부족하고 열때문에 임신이 되지 않는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몸이 좀 살집이 있으신 분과 마르신 분의 냉대하 치료 방법을 달리 해야 되고 습생에 있어서는 원인이 될 수 있는 면 종류와 음주를 되도록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과거에 원치 않는 유산에 의해 몸 관리가 되지 않았을 때 어혈이 남게 되니까 이런 근본 원인 치료를 해야만이 냉대하가 치료가 되고 냉대하 이후에 불임이나 난임이나 이런 이차적인 병증이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성질환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냉대하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