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여성한의원 임산부 양수부족 원인 및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1.

여성한의원 임산부 양수부족 원인 및 치료



태아는 양막이라는 얇은 막에 둘러싸여 있고 이 양막 안에는 양수가 차 있습니다. 태아는 양수 속에 떠있는 상태로 성장을 하게 되는데, 이 양수는 태아에게 많은 역할을 합니다. 여성한의원에서 말하는 대표적인 양수의 역할로는 외부충격으로부터 태아를 보호하고 세균감염 예방과 태아의 체온조절, 그리고 출산 시 자궁입구를 여는 힘으로 작용을 합니다.


오늘 여성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양수와 관련하여 임산부 양수부족의 원인과 양수부족 치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여성한의원에서는 임신을 하고 태아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양수는 너무 많아도 그리고 너무 적어도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양수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이를 치료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초기에 임산부 양수부족이 오는 경우 태아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임신 후기에 양수부족이 온다면 자궁입구를 여는 힘이 약해져 수술을 통해 출산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성한의원에서는 임산부 양수부족의 원인을 무엇으로 진단하고 있을까요?



여성한의원에서는 임산부 양수부족 원인과 관련하여 기혈이 부족하거나 태아가 뱃속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양수가 새거나 혹은 부족할 경우 이 원인을 바로 잡음으로써 건강하게 임신기간을 영위하고 무사히 출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한 예로 임신을 하고 원인을 모르는 상태로 계속 양수가 줄어들어 태아가 위험한 상황에 놓인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 때에 여성한의원에서는 임산부 양수부족 원인에 대해 태아가 안태를 하지 못해 다시 말해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임산부 양수부족 치료를 위해 혈을 보하고 태아의 안태를 위한 금궤당귀산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임산부 양수부족 치료에 효과를 보이면서 무사히 출산을 할 수 있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임산부 양수부족 치료 사례에서 사용된 금궤당귀산의 경우 아무에게나 사용되는 처방이 아니라 상한방이기 때문에 반드시 체질과 그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임산부 양수부족 원인이 될 수 있는 상한이라는 것은 외부에서 오는 한, 열, 습, 조 등 사기로 인해 생기는 병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이 경우 임산부 양수부족 치료를 위해 위와 같은 처방이 사용된 것입니다.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임산부 양수부족, 여성한의원에서는 각자의 원인과 그 체질에 맞는 처방을 통해 임산부 양수부족 치료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