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 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2.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 분당한의원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여성의 몸에는 많은 변화가 생기고 출산 후 이 것이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산 후 자궁하수도 그 중 하나인데요. 오늘 분당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자궁이 밑으로 쳐지면서 여러 증상을 동반하는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와 관련하여 우선 그 증상을 보면 자궁이 아래로 쳐지는 것 이 외에도 가슴통증, 요통, 무력감 등의 증상과 함께 자궁을 비롯한 다른 장기들도 아래로 쳐지면서 전신에 걸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분당한의원에서 말하는 출산 후 자궁하수 증상의 특징을 보면 평소에도 허약체질이었거나 만성적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젊은 시절에는 괜찮았다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쇠현상과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실제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를 위해 분당한의원에도 50대 초반의 여성이 내원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례>

- 가슴과 등 부위의 통증과 함께 결림 증상

- 요통도 동반하여 검사를 진행했으나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함

- 통증이 심해 진통제로 겨우겨우 버티고 있는 상황



분당한의원에서는 위 여성을 진단함에 있어 무기력감과 함께 몇 년 전 자궁하수 증상으로 인하여 이를 올려 붙이는 수술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진단을 한 결과 분당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와 관련하여 자궁은 물론 모든 장기가 아래로 쳐지면서 가슴은 물론 요통과 등 부위의 통증을 유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에는 보중익기탕이나 당귀황기음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게 되는데요. 위 사례에서도 분당한의원은 당기황기음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였고 그 결과 증상들은 물론 피로감도 많이 해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궁하수라는 것은 여성이 출산을 하고 육아 및 살림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로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기 보다는 이를 숨기는 분들을 더 자주 뵐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분당한의원에서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출산 후 자궁하수는 절대 부끄러운 일도 그리고 숨길 질환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출산 후 자궁하수 치료를 위해 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 체질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 치료를 진행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