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임신한의원 임신빈혈 치료방법 한방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2.

분당임신한의원 임신빈혈 치료방법 한방으로



여성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인 빈혈은 쉽게 말해 혈액이 부족하거나 그 농도가 옅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임신 중 빈혈증상이 심해지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임신빈혈은 태아가 자라는 것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 증상에 따라 임신빈혈 치료방법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오늘 분당임신한의원에서는 임신빈혈 치료방법 중 한방치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겉으로는 한 사람일지라도 신체 내부에서는 두 사람의 영양공급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임신 중 혈액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분당임신한의원과 함께 임신빈혈 원인을 살펴보면 바로 여기에 주목할 수 있습니다.


혈액량은 늘어나지만 적혈구가 늘어난 것은 아니다보니 혈액농도는 옅어지고 뱃속의 태아는 혈액을 생성하기 위해 모체로부터 철분을 가져오며 임신빈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앞서 분당임신한의원에서도 말했듯이 임신빈혈 치료방법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태아발육문제 뿐 아니라 출산 시 가사 상태가 되기도 하고 생후 2~3개월 후에 유아빈혈이 나타나기도 하는 만큼 임신빈혈 예방과 그 원인에 맞는 치료방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임신빈혈 증상이 나타나면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분당임신한의원에서 임신빈혈 증상을 살펴보면 가슴두근거림, 숨이 참, 몸이 나른함, 두통, 손발이 냉함, 현기증, 얼굴이 창백하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분당임신한의원에서는 임신빈혈 치료방법을 위해 당귀보혈탕이나 가미팔진탕을 각자의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제 20대 후반의 여성의 경우 임신빈혈 증상으로 보조제를 조심스레 섭취하고는 있었으나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걱정을 안고 분당임신한의원에 내원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분당임신한의원에서는 임신빈혈 치료방법을 위해 가미팔진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한 뒤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임신빈혈 치료방법을 위해 철분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좋습니다만 이를 과하게 섭취하거나 혹은 체질상으로 맞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자칫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중이라하여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무조건 참을 것이 아니라 모체와 태아 모두 건강하게 출산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임산부에게 사용이 가능한 약재를 선별하여 처방을 하는 만큼 임신빈혈 치료방법과 관련하여 정확한 진료를 바탕으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분당임신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빈혈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