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여성불임 임신 잘되는 방법_분당수내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3. 6. 15.

 

 

여성불임 임신 잘되는 방법_분당수내한의원 

 

 

안녕하세요. 분당수내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여성불임 임신 잘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불임의 원인
여성불임의 원인은 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궁이 냉(冷)해서 수정이 되지 않거나 수정되어 착상이 되었더라도 자라지못하는 경우나 습담이 많고 살이 너무 찐 경우, 스트레스가 심해 기와 혈이 서로 원활히 소통치 못하여 기가 울체하고 화(火)가 쌓이는 경우, 심신이 너무 허약해서 건강한 난자가 배란되지 않는 경우, 자궁의 형태가 기형인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불임의 치료
여성불임의 치료는 요인별로 체질에 따른 처방으로 다스리면 좋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자궁질환이 있을 경우, 예를 들면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이 있다면 이것부터 우선 치료한 후에 불임에 대한 치료를 시작하지만, 많은 경우에서 자궁질환을 치료하는 과정에 임신되는 경우도 많고, 몸도 건강해지므로 임신이 되면 유산될 확률도 낮습니다.

 

반면에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은 성공확률이 낮을 뿐만 아니라 시술과정에 많은 고통이 수반되기도 합니다.

 

 

공을 들여야 임신이 되는 체질

 

1) 아랫배가 찬 경우- 코 끝이 내려온 얼굴, 손발이 차다
2)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각지거나 턱이 뽀족하거나, 눈꼬리가 올라간 얼굴
3) 생리가 좋지 않은 경우- 입술이 건조하거나 색이 좋지 않은 얼굴
4) 소화기가 나쁜 경우- 대하나 눈 밑에 다크 써클이 있는 얼굴
5) 너무 마른 경우나 너무 살 찐 경우
6) 골격이 남자처럼 굵고 큰 경우
7) 피부가 너무 거친 경우
8) 생리가 고르지 않거나 냉이 많은 경우 등

 

 

임신 잘되는 방법
불임을 치료하는 데에는 하복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족을 따듯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게 됩니다. 한약은 생리주기를 바르게 하고 배란 및 착상을 돕습니다.
 
여성기관이 위치한 아랫배부위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자연스럽게 임신에 이르게 합니다. 물론, 치료받는 사람의 의지와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외음부 쪽에 한약재 달일 때 나오는 약김을 쐬는 좌훈요법도 불임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행하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손발이 찬 증상도 같이 없어집니다.
 
이밖에 원인에 따라 침, 뜸, 약침 등을 응용합니다.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꾸준하게 한방치료에 매진한다면 임신이 잘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아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