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디올한의원 소개/칼럼

겨울감기예방,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20.

겨울감기예방,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갈수록 추위가 심해지는 가운데 겨울감기로 고생하여 내원하시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감기란 본디 완벽한 치료법이 없는 질병 중 하나 인데요. 겨울감기는 예방이 최고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겨울감기예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감기예방 첫번째 - 따뜻한 신체온도를 유지 해주세요.


겨울의 차가운 공기는 인체의 기관지를 자극하게 됩니다. 겨울감기에 걸렸을 시에는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을 할 일이 생긴다면 목을 따뜻하게 하여 기관지 온도를 높히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잠을 잘 때 양말을 착용하는 것도 신체 온도를 높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겨울감기예방 세번째 - 수분 섭취


겨울감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목의 화끈거림, 코 막힘인데요. 이는 충분한 수분 섭취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땀과 소변을 통하여 신체의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겨울감기예방 네번째 - 족욕


발은 혈액순환이 신체 중 가장 원활하지 못한 곳입니다. 족욕은 발의 혈액순환을 돕는데, 발에 열이많다 하여 발을 차가운 공기에 노출하게 되면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으로 감기 가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여야 합니다.





겨울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우엉 : 찬 성질의 우엉은 얼굴의 열을 내려주어 감기로 인해 생긴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생이 : 신체의 면역력을 높히고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즙 : 무를 갈아 소량의 생강즙에 뜨거운 물을 부어 먹습니다.


살구씨 : 살구씨에는 겨울감기로 인한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근즙 : 심한 기침을 동반한 경우에는 연근즙을 만들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추운 겨울이라 하여 집에만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하여 야외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지만 틈을 내어 가벼운 바깥 운동을 시행하면 신체의 면역력이 상승되고 피부탄력유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한데요. 신체 균형을 올바르지 못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불규칙적인 수면 습관이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겨울감기예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가볍지만 완벽한 치료법이 없는 질병인 만큼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겨울감기로인하여 고생하고 계시는 분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 해주시면 13,500가지 형상의학을 토대로 하여 개인에 맞는 처방으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