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가갈라져요 한의학의 도움과 함께 개선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30.

혀가갈라져요 한의학의 도움과 함께 개선하자


최근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혀가갈라져요 라는 문의를 하셨던 분이 있었습니다. 이 환자분은 혀가갈라지는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혀의 갈라짐 증상은 혀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신체에 이상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위에어 어떤 작용으로 인해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혀가갈라져요 한의학적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혀는 우리 신체의 각 장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혀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신체 내부에서 적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혀가 갈라지는 형태를 취하거나 통증이 발생하고 색이 변한다면 증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개선에 나서야 할것입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혀는 심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하였는데요. 혀에 얼룩이생기며 특정 모양이 발생한다면 이는 심장에 열이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를 한 뒤 자주 체하는 분들이 혀가갈라져요 라는 문제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화병과 위열, 방광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에 정확한 원인 분석과 함께 개선에 나서야 할 것입니다. 신체내에 열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구강건조증도 동반할 수 있는데 구강의 상태가 매우 악화되는 경우이며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겠습니다.


혀가갈라져요에 대한 개선법은 무어싱 있을까요? 개개인마다 혀의 갈라짐 증상이 다르고 개선법 또한 다르다 할 수 있는데, 개인의 체질마다 증상과 개선법이 다르기에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하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혀가갈라져요 라는 질문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혀갈라짐 증상은 신체에서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그 원인이 다르다 할 수 있기에 개인에 맞는 처방으로 개선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안일하게 증상을 무시한다면 합병증을 유발하여 더욱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혀에 이상이 나타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