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산후부종빼는법 분당여성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31.

산후부종빼는법 분당여성한의원


출산은 여성의 몸 자체를 완전히 바꿔버리게 됩니다. 출산을 한 산모의 몸을 살펴보면 몸 전반적으로 붓기가 남아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산후부종이라고 하는데 오늘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산후부종빼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산후부종은 산후조리를 제대로 했을 때 100일정도 후 사라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후부종의 원인


산후부종빼는법을 알아보려면 가장 먼저 산후부종의 원인과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일단 산후부종이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어혈때문입니다. 이 어혈이 경락을 따라 흐르는 것을 패혈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산후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산후부종의 종류


산후부종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것이 기울로 인해 유발된 산후부종입니다. 이것은 몸은 붓지만 피부색이 바뀌지 않고 부종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누른 자리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을 보입니다.


또한 얼굴이나 팔 다리가 붓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어혈이 경락이 들어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엔 분당여성한의원을 찾아주셔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발이 붓고 피부가 번들거리는 종류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비양과 신양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원기회복을 시켜주고 혈액을 풍부하게 해주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 산후부종빼는법을 문의해주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을 보면 푸석푸석하게 붓고 기운이 없고 손발이 저리며 어지럼증과 변비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 증상들은 산후부종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산후부종빼는법과 관련해 다양한 원인을 두고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오로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은 경우엔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해 산후부종을 빼 주고 있으며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주는 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산후부종은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내원해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질환 > 산후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당산후관리, 산후비만이란?  (0) 2016.11.04
여성산후조리 중요한 것  (0) 2016.09.07
산후몸조리 얼마나 해야  (0) 2016.08.23
산후관리한의원 찾아보기  (0) 2016.08.05
분당산후풍증상 해답은?  (0) 2016.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