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변비한의원,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1.

변비한의원, 어떻게?


사람이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의 섭취입니다. 이것은 생명의 유지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 음식섭취와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배변활동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신체는 섭취한 음식들의 영양분을 흡수한 뒤 필요 없는 찌꺼기들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것을 배변이라 합니다.


이 배변이 원활하지 않을 때 신체 내에 독소가 남아있게 되어 건강에 해를 끼치게 됩니다. 이에 대해 변비한의원과 함께 해당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배변은?


건강한 사람들은 하루 3회 이하 주 3회 이상의 대변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배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잔변감이 드는 증상이 반복될 때는 이것을 변비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것은 식습관 자체가 예전과는 다르게 서구화 되고 인스턴트 음식들이 늘어나면서 변비증상을 겪는 사람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은?


변비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변비한의원과 알아보는 증상들은 변이 단단하다가 설사가 되어 배출되고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며 오랫동안 변을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또한 배변 시 항문 통증이 심한 것도 있으며 선홍색의 혈변이 나오기도 하고 재변으로 보아도 시원하지 않으며 잔변감이 들 수도 있고 대변과 방위에서 지독한 냄새가 나는 것도 변비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변비라고 한다면 변을 보지 못하는 것 정도로 알고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 말고도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변비의 경우에는 큰 질환이 아니라는 생각 때문에 방치하거나 숨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신체 내에 독소가 남아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한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변비의 자가진단


변비는 신경성과 스트레스성 변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경성변비의 경우에는 견통과 소화불량을 동반하는데 배꼽에서 손가락 한마디 정도 아래를 눌렀을 때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을 변비한의원에서는 육마탕, 사칠탕, 정기천향탕 등으로 증상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변비는 무엇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고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변비증상 개선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과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방해독요법 > 대장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 초기증상 무엇일까  (0) 2017.01.03
탈항치료 원인부터  (0) 2016.12.29
혈변의 원인 왜?  (0) 2016.11.18
소화기질환 해결은  (0) 2016.09.28
분당대장한의원 변비해결법  (0) 2016.07.12

댓글